변화하는 남성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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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변화하는 남성상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메트로 섹슈얼
2. 위버 섹슈얼
3. 메트로 섹슈얼 VS 위버 섹슈얼
4. 문제점
5. 그 외의 트랜드 섹슈얼

본문내용

등장을 좋아한다. 적당한 폭력성도 필요하고, 섹스신도 많으면 더 좋다. 해피엔딩? 그런건 필요없다.
5. 문제점
→ 많은 문화비평가들은 최근 메트로 섹슈얼과 위버 섹슈얼이 부각되고 있는 현상을 얼짱·몸짱 열풍 속에서 자유롭지 못한 현 세태를 반영한 외모지상주의에서 찾으며 비판하고 있다. 바로 얼짱·몸짱 열풍 속에서 자유롭지 못한 현 세태를 반영한 외모지상주의, 소비 지향적인 면모 등의 문화현상이 문제점을 대변해 주고 있는 것이다. 그 중 특히 메트로 섹슈얼은 남성들의 소비형태를 부추긴다는 문제점이 있다. 패션에 관심을 가지고 미용에 투자하려면 돈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아도 외모지상주의를 부추기는 사회적 분위기가 자칫 남성들마저 그 희생양으로 남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낳고 있다. 그냥 일시적인 유행처럼 지나가는 현상이라고 보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4. 그 외 트랜드 섹슈얼
(1) 콘트라 섹슈얼(Contrasexual)
→ 전통적인 여성상에 반(反)하는 새로운 20대 여성들을 지칭하는 신조어이다.
결혼이나 아이보다는 일과 성공을 중시하는 새로운 여성의 모습이다. 콘트라 섹슈얼'들의 특징은 진짜로 사회에서 성공하고 많은 돈을 벌길 바라고 나머지 것들은 그 뒤에 놓고 있으며, 적어도 30대 중반까지는 결혼이나 아이에대해 관심을 갖지 않고, 아무 조건 없는 섹스는 즐기지만, 섹스나 데이트가 가장 중요한 것으로는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최근 영국, 미국 등 서방 선진국 뿐만 아니라 한국과 일본에도 여성들에게 진짜로 새로운 신드롬이 되고 있다.
(2) 테크노 섹슈얼(Technosexual)
→ 테크노섹슈얼족은 미적 감각이 뛰어나고 테크놀로지에 대한 애정을 가진 남자들을 지칭한다. 메트로섹슈얼의 성향에 최신 IT 기기나 컴퓨터 테크놀로지에 투자하는 성향이 더해진 사람들이다. 메트로섹슈얼이 멋지게 치장하고 한국시리즈 결승 경기장에 가서 응원하는 사람들이라면, 테크노섹슈얼은 차량용 최신 PDA를 통해 강변에서 위성으로 생중계를 보는 사람이라 할 수 있다.
테크노 섹슈얼은 외모와 자기 치장에 관심이 높은 '메트로 섹슈얼'의 DNA를 그대로 계승한다. 그러나 여기서 멈추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간다. 이들은 외모뿐 아니라 개인휴대정보단말기(PDA).최신 휴대전화.MP3 플레이어.노트북 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에 많은 돈을 쓴다.
자연히 패션도 이 디지털 기기를 가지고 다니기 편한 제품을 찾는다. 남들에게 멋지게 보이면 더욱 좋다.
2005년의 '테크노 섹슈얼'은 '메트로 섹슈얼'과 다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긴다.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때 '메트로 섹슈얼'이 멋지게 치장하고 경기장에서 응원한다면, '테크노 섹슈얼'은 차량용 PDA를 통해 한강변에서 위성으로 생중계를 즐긴다. '메트로 섹슈얼'이 파티로 여가 시간을 보낸다면, '테크노 섹슈얼'은 휴대 전화로 메신저에 접속해 친구들과 만난다. 화장품이나 화려한 옷을 구입하는 데 주로 돈을 쓰는 '메트로 섹슈얼'보다 '테크노 섹슈얼'은 실용성을 중시한다. 남성복브랜드 지이크의 구희경 실장은 "'테크노 섹슈얼'은 화려한 색상보다 실버.블랙.화이트 색상을 선호하고 기능성 액세서리를 좋아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들의 취향에 맞춰 활동적인 디자인의 옷들을 많이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3)마쵸(Macho)
→ 메트로 섹슈얼의 반대되는 개념으로 사전에는 'macho [mtou]미구어 n. (pl. ~s) 남성적인 사람, 힘센 사람 a. 남성적인, 남자다움을 과시하는'이라고 해석되고 있다. 남성다운 외모와 행동으로 온몸이(정신 포함)무장된 사람을 뜻하고 이런사람들의 특징은 자존심이 아주 강하고 특히 여성을 정복하고 지배하려는 경향이 아주 많다. 대표적인 유형의 인물로는 왕년의 팝가수 톰 존스를 꼽을수 있다
【결론】
우리가 살아가는 2005년 우리는 변화된 성정체성을 공유하면서 받아들여 가고 있다. 이러한 성역활의 변화는 열린사회로 진화함과 동시에 메트로 섹슈얼과 위버 섹슈얼이라는 새로운 소비스타일을 창조했다. 하지만 지금의 메트로 섹슈얼과 위버 섹슈얼이란 의미는 상업적, 소비지향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이러한 모습은 본래의 의미가 아니다.
진정한 메트로섹슈얼족과 위버 섹슈얼 족이 되기 위해서는 자기 삶에 긍정적이면서도, 현실적이고,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며 적극적인 사람이다. 신체에 앞서 정신을 기초로 멋을 가꿔야 한다는 얘기다. 이러한 모습이야 말로 우리가 추구해야 하는 21세기의 진정한 웰빙문화가 아닐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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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06.06.16
  • 저작시기2006.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55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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