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상품의 비결은 숫자에 있다? - 숫자마케팅, 기호마케팅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숫자마케팅이란
2.효과적 실행전략
3.숫자의 의미
4.사례
5.결론


1.기호마케팅이란
2.효과적 실행전략
3.광고에서의 기호마케팅
4.사례
5.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대박상품의 비결은 숫자에 있다? - 숫자마케팅




1.숫자마케팅이란

• 전자기기 모든 버전에 숫자 들어감 ⇒ 첨단시대에 걸맞는 이미지 부각
• 누구나 어려서부터 접해온 것
• 전세계 공통의 상징체계
• 기능을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설명
• 기능성 제품군에서 더 효과적




2.숫자마케팅의 효과적 실행전략

• 가치나 편익 창출 !
• 제품 특성, 가치 연결 !
• 제품 특성, 가치 & 메시지 연결!
• 숫자 탈피 시도필요 !
• 전략의 변형 !
• 목적, 상황에 맞게 사용 !
• 차별화 !
• 가급적 짧게 (주목끌기) !
• 의미를 소비자가 알게끔!
• 소비자가 쉽게 동일시되게!
• 언어, 문화적인 강한 연관성 !
• 말이 숫자화 될 경우 !




3.숫자의 의미

• “ 0 “
 - 비존재. 무(無). 무한정. 영원(永遠).
 - 죽음의 공허함, 생명의 정체성.
 - 공(空), 사념, 궁극적 신비, 불가해한‘절대’.

• “ 1 “
 - 시작. 창조자. 주동자. 본질. 중심. 불가분.
 - 융기, 상승.
 - 중국 : 양(陽), 남성, 하늘, 길(吉).




≪ … 중 략 … ≫




 ≪ 그 림 ≫ ≪ 그 림 ≫
 ≪ 그 림 ≫

기호마케팅이란

목적 : 소비자들의 주목 끌기 위함.
단어나 글자가 아닌 기호를 통해 APPEAL!!




1.기호의 의미

• 단어로서 문자 또는 표시와 같이 어떤 생각을 나타내는 정형화된 상징
• 어떤 생각이 표현되거나 지시 또는 바램이 알려지게 되는 움직임
• 전통적으로 어떤 용어나 개념을 나타내는데 쓰이는 표의문자, 표시 또는 그림
• 어떤 사물이 존재함을 알리기 위한 어떤 것
• 기호 자체는 공유할 수 있으나 의미는 개인적인 것

키워드

  • 가격4,000
  • 페이지수52페이지
  • 등록일2012.06.02
  • 저작시기2012.6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75086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