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광고의 개념
2. 광고의 기능
2. 광고의 기능
본문내용
행한다.
사회적 기능: 생산된 제품에 대한 적합한 가치관을 갖도록 소비자를 교육하고사회제도적 관점에서 소비자에게 알 권리를 제공하여 민주주의 사회에서의 기본권을 충족시켜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문화적 기능: 광고는 상품의 교환을 촉진하는 궁극적인 기능뿐 아니라, 그 사회의 문화를 비춰 주는 거울과 같은 역할과 문화를 선도하고 창출하는 기능도 수행한다.
사회적 기능: 생산된 제품에 대한 적합한 가치관을 갖도록 소비자를 교육하고사회제도적 관점에서 소비자에게 알 권리를 제공하여 민주주의 사회에서의 기본권을 충족시켜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문화적 기능: 광고는 상품의 교환을 촉진하는 궁극적인 기능뿐 아니라, 그 사회의 문화를 비춰 주는 거울과 같은 역할과 문화를 선도하고 창출하는 기능도 수행한다.
키워드
추천자료
- [마케팅]마케팅 개념의 변화에 따른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전략과 활용방안 분석(마케팅 개념...
- 인터넷마케팅 개념, 마케팅 수단으로서 인터넷, 인터넷마케팅 역할,특성, 인터넷마케팅 이점,...
- 스포츠마케팅의 개념과 정의, 스포츠마케팅의 역사 및 발전과정, 저변이 확대되는 프로스포츠...
- 포스트모더니즘의 개념, 포스트모더니즘의 사상적 배경,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징, 포스트모더...
- [인터넷][인터넷활용][인터넷환경][인터넷전망]인터넷의 개념, 인터넷의 종류, 인터넷의 특징...
- [판매촉진][SP][판매촉진(SP) 효과][판매촉진(SP)시장 흐름][판매촉진(SP) 매체][광고][판매...
- [외주제작][외주정책][외주프로그램]외주제작의 개념, 외주제작의 성과와 현황, 외주제작프로...
- 수사(수사학, 수사법)의 개념, 수사(수사학, 수사법)의 유형, 수사(수사학, 수사법)의 특징, ...
- 광고의 기능
- 대중매체(매스미디어) 의미, 대중매체(매스미디어) 특성, 대중매체(매스미디어) 기능, 대중매...
-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개념과 실태, 성상품화(여성상품화)의 현상과 원인, 성상품화(여성상...
- 라이프스타일(생활양식)의 개념과 특징, 라이프스타일(생활양식)의 성격과 분석방법, 라이프...
- [소비자태도][소비자][태도]소비자태도의 개념, 소비자태도의 형성, 소비자태도의 시스템, 소...
- [한국문화사] 담배의 개념과 어원 및 전래과정, 담배의 문화와 상업적 재배(자본의 싹), 일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