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로(Polo) VS 빈폴(Bean Pole)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폴로,빈폴 브랜드 비교분석과 빈폴,폴로 4P,SWOT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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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폴로(Polo) VS 빈폴(Bean Pole)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폴로,빈폴 브랜드 비교분석과 빈폴,폴로 4P,SWOT 비교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 소개
 1) 두 기업의 등장
  ■ 빈폴의 등장
  ■ 폴로의 등장
 2) 로고의 상징 비교
 3) 브랜드 컨셉
  ■ 빈폴 브랜드 컨셉
  ■ 폴로 브랜드 컨셉
 4) 사업 철학
  ■ 빈폴의 철학
  ■ 폴로의 철학

2. 기업 환경 분석
 1) 의류시장의 환경
 2) 캐주얼 의류시장의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4) 캐주얼 시장의 현황

3. 제품분석
 1) 빈폴 제품 라인 (FAMILY BRAND)
 2) 폴로 주력 제품

4.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 분석
  ■ 빈폴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폴로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2) 마케팅믹스 4P 전략
  ■ 빈폴 4P 전략
   ① Product
   ② Place
   ③ Price
   ④ Promotion
  ■ 폴로 4P 전략
   ① Product
   ② Place
   ③ Price
   ④ Promotion

 3) 마케팅전략
  ■ 빈폴
   ① 광고
   ② 이벤트
  ■ 폴로
   ① 숫자마케팅 전략
   ② 올림픽 마케팅 전략

5. 빈폴과 폴로가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율

6. 기업 평가
  ■빈폴
  ■폴로

7. 결론

본문내용

느낌을 살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빈폴은 다양한 시도를 통하여 기존의 명품 캐주얼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깨고 있다.
빈폴의 가장 큰 문제점은 사업 초기부터 폴로의 브랜드 컨셉을 벤치마킹했기 때문에 세컨드 브랜드로서의 약점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폴로를 모방하고 이를 벤치마킹하는 것만으로도 성공을 거둘 수 있었겠지만, 세계 시장에서도 같은 전략으로 성공하기는 어려운 일일 것이다. 어차피 후발 주자의 입장에선 선도 브랜드를 따라가는 수준에 머물 수밖에 없을 것이며, 이러한 마케팅 방식이 소비자들에게 주는 인상 역시 한계가 있을 것이다.
빈폴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해외 시장 진출 등을 모색하기에 앞서 국내 수요를 견고히 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육성하고, 나아가 빈폴만의 고유 가치를 생산하여 경쟁력을 높이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또 하나의 문제점은 고가격 정책의 지속적인 성공 여부이다.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은 고정된 것이 아니므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 가능한 것이며, 고가의 의류 소비를 위협할 만한 어떠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빈폴은 고가격 정책과 NO SALE 전략을 견고히 하고, 이를 서브할 만한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데 빈폴의 가격은 아직까지 젊은 소비자층에게 부담스러운 수준이고 앞으로 2~30대 타겟 층을 겨냥한 많은 의류브랜드가 나올 것이라는 점에서 빈폴이 지금과 같은 경쟁력을 계속 유지할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 따라서 고가격 정책이 지속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으려면 소비자로 하여금 부담스러운 가격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 번 매장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드는 차별화된 요소를 다양하게 개발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빈폴의 지나치고 성급한 사업 확장이 이미지 손상을 낳을 수 있을 것이다. 빈폴은 캐주얼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 기회를 맞아 빈폴 옴므, 빈폴 레이디스 등으로 브랜드를 확장 및 분화해가고 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그에 맞게 사업을 확대해 나가는 일은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소비자에게 브랜드 이미지가 확실하게 자리 매김 하기 전에 성급하기 브랜드를 세분화 시켜 버리면 빈폴이 아무리 고가격 정책을 유지한다 하더라도 고급화된 이미지는 분산되어 당초 계획한 이미지 고급화가 방해받을 가능성이 있다. 그러므로 빈폴의 브랜드 확장 분화는 기업의 현재 위치와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치밀한 계획 하에 점진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것이다.
■폴로
다른 어떤 상표보다 뛰어나다는 느낌으로 다가오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최종적인 선택에 이르게 하는 '힘'이 있어야 한다. 바로 랄프로렌이 성공한 비결로 인간과 브랜드간의 교감을 이루는데 완벽하다고 해도 무방하리만큼 성공했다.
폴로에 있어서 디자인은 곧 전략이며, 전략은 곧 상품자체를 말한다. 세계적인 트렌드와 독창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상품개발을 위해 세계 25개국에 150개 공장을 가동 중이며, 9개국에 본부를 두는 엄격한 관리시스템을 운영중이다. 폴로를 이끌어가는 디자이너들도 디자인의 모티브를 찾기 위해 세계를 여행하면서 아이디어를 발굴, 조합하여 매 시즌마다 새로운 컨셉트를 제시한다.
패션전문지 보그에 따르면, 랄프로렌이 지난해 60억 달러(8조 4천억원)의 매출을 올려 세계 최고의 디자이너 자리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랄프로렌은 미국의 경제잡지인 포브스가 선정하는 미국 억만장자들 중 빼어난 패션감각을 자랑하는 베스트 드레서로도 반드시 소개된다. 랄프로렌 자신이 폴로가 주는 이미지와도 같은 삶을 그대로 살고 있는 것이다. 다시 한번, 전통과 품격을 파는 폴로의 창시자 미국을 대표하는 단 한명의 디자이너를 꼽으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은 랄프로렌이다.
향후전략으로 트렌디 라인 강화와 다양한 상품 개발로 신규 고객 창출, 골프라인 출시 등 라인 익스텍션 및 브랜드 고급화, 경쟁 기업들간 경쟁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7 결론
■ 국내시장에 국내기업이 진출했을 때 장점과 개선방안
<장점>
- 한국시장의 특성을 잘 알기 때문에 그만큼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상품의 질이나 종류를 향상.
국내기업은 국내 소비자들의 심리 그리고 지향점을 잘 알기 때문에 유리하다.
일단 애국심 화합 단결이 주 국내 정서인 우리나라에서 국내 기업이란 존재로만도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는다. 현대 자동차 같은 경우 국내에서 상당히 이미지가 좋은 기업이 되었고, 카페베네, 빈폴은 후발주자 인데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스타벅스, 폴로에 못지 않은 맛, 디자인으로 국내에서 인지도를 넓혔다.
또 우리나라 사람들의 문화, 기호를 알기 때문에 상품의 질을 높 일수 있다. 일단 해외 기업들이 적응해야할 때의 투자, 시간 비용을 아낄수 있다.
한국에서 유행인 드라마 & 버라이어티 & 영화등의 국내 연예인들을 광고에 등장시켜 친숙하게 함에 따라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좋아하게 된다.
- 일자리 창출 기여, 지역 발전
어떤 지역에 기업이 들어오면 일자리 창출이 되고 그 지역을 경제적으로 활성화 시키면서 소비도 활성화 된다. 낙후된 곳에 공장을 만들고 그 곳을 활성화 시킨다면 자연스럽게 지역은 발전 할 것이며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일자리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개선방안>
- 국내 기업들은 국내 소비자들을 상대하기 위해서 가격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할 것이다.
. 빈폴 같은 경우 기존 고가 정책을 유지하고 있는데, 요즘 인터넷으로 살 수 있는 가격성능대비 좋은 옷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는 것도 필요하다. 같은 질에 비싼 가격보다는 같은 질에 싼 가격을 선호 할 것이다.
- 색다른 특징을 마련해야한다.
앞으로 많은 국내 기업들과 해외 기업들이 국내 시장에서 경쟁을 할 것인데 다양한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현재 고가를 유지하고 있다면 한번 에 가격을 내리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가격에 맞는 색다른 특징을 만들어 내야 할 것이다.
빈폴 같은 경우 추가하기로 한 아웃도어 제품군을 장점으로 활용해야 한다. 야외활동복, 배낭 액세서리등을 아이템으로 추가하여 젊은 층들에게 매력을 보여준다면 기존의 명품브랜드 의 빈폴만의 색다른 특징이 만들어 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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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2페이지
  • 등록일2013.12.10
  • 저작시기20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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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8968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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