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조사 배경 및 목적
Ⅱ. 구글의 성공 비결
Ⅲ. 구글의 한국 시장 진출
Ⅳ. 국내시장에서 네이버의 성공
Ⅴ. 구글과 네이버의 비교 분석
Ⅵ. 구글이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안 및 대책
Ⅱ. 구글의 성공 비결
Ⅲ. 구글의 한국 시장 진출
Ⅳ. 국내시장에서 네이버의 성공
Ⅴ. 구글과 네이버의 비교 분석
Ⅵ. 구글이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안 및 대책
본문내용
구글의 한국시장 진출사례
Ⅰ. 조사 배경 및 목적
<미국의 구글>
• 매출 성장률 80% 증가
(2005 1분기 3억 6920만 달러→ 2006 1분기에 5억 9200만 달러)
• 주식은 약 415달러로 103% 상승
• 2005년 시가총액은 120조원
• 검색으로만 5조원에 가까운 매출 달성
• 전세계에서 매일 6500만명 이상이 접속
• 세계시장 점유율이 50%에 육박
• 미국에서 ‘구글한다’는 ‘검색한다’라는 말로 동의어로 쓰일 만큼 막강한 파워를 자랑
〓〓〓〓〓〓〓〓〓〓〓〓〓〓〓〓〓〓〓〓〓〓〓〓〓〓〓〓〓〓〓〓〓〓〓〓〓〓〓〓〓〓〓〓〓〓〓〓〓〓〓
3월 31일로 마감한 1분기에 구글은 순이익 5억 9200만 달러(1주당 1.95달러)로, 지난해 1분기의 3억 6920만 달러(1주당 1.29달러)보다 큰폭으로 증가했다. 주식 기반의 보상금(stock-based compensation) 1억 1500만 달러를 포함한 특별 과목을 제외하면 1주당 이익은 2.29달러다.
매출액은 22억 5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의 12억 6000만 달러보다 큰 성장을 나타냈다. 트래픽 획득 비용(콘텐츠 파트너에게 지불하는 수수료) 7억 2300만 달러를 제외했을 경우 매출액은 15억 달러가 된다. 구글 매출의 대부분은 검색 페이지나 파트너의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로부터 나온 것이다.
세계시장점유율
≪ 그 래 프 ≫
(출처: 2005년 ComScore 파이퍼 재프리)
⇒ 세계적으로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고 있는
구글의 한국시장 부진을
네이버와 비교를 통해 원인과 해결방안 제시
Ⅱ. 구글의 성공 비결(1)
• 빈 공간이 많은 단순한 디자인
- 내려 받기 속도가 빠르다.
• 빠른 검색과 광범위한 데이터
- 전세계 고객들의 검색 요청에 0.5초 미만의 초단시간에 반응토록 설계
- 10만개의 프로세서와 26만1000개의 디스크 용량의 5만4000대의 서버를 보유
Ⅰ. 조사 배경 및 목적
<미국의 구글>
• 매출 성장률 80% 증가
(2005 1분기 3억 6920만 달러→ 2006 1분기에 5억 9200만 달러)
• 주식은 약 415달러로 103% 상승
• 2005년 시가총액은 120조원
• 검색으로만 5조원에 가까운 매출 달성
• 전세계에서 매일 6500만명 이상이 접속
• 세계시장 점유율이 50%에 육박
• 미국에서 ‘구글한다’는 ‘검색한다’라는 말로 동의어로 쓰일 만큼 막강한 파워를 자랑
〓〓〓〓〓〓〓〓〓〓〓〓〓〓〓〓〓〓〓〓〓〓〓〓〓〓〓〓〓〓〓〓〓〓〓〓〓〓〓〓〓〓〓〓〓〓〓〓〓〓〓
3월 31일로 마감한 1분기에 구글은 순이익 5억 9200만 달러(1주당 1.95달러)로, 지난해 1분기의 3억 6920만 달러(1주당 1.29달러)보다 큰폭으로 증가했다. 주식 기반의 보상금(stock-based compensation) 1억 1500만 달러를 포함한 특별 과목을 제외하면 1주당 이익은 2.29달러다.
매출액은 22억 5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의 12억 6000만 달러보다 큰 성장을 나타냈다. 트래픽 획득 비용(콘텐츠 파트너에게 지불하는 수수료) 7억 2300만 달러를 제외했을 경우 매출액은 15억 달러가 된다. 구글 매출의 대부분은 검색 페이지나 파트너의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로부터 나온 것이다.
세계시장점유율
≪ 그 래 프 ≫
(출처: 2005년 ComScore 파이퍼 재프리)
⇒ 세계적으로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고 있는
구글의 한국시장 부진을
네이버와 비교를 통해 원인과 해결방안 제시
Ⅱ. 구글의 성공 비결(1)
• 빈 공간이 많은 단순한 디자인
- 내려 받기 속도가 빠르다.
• 빠른 검색과 광범위한 데이터
- 전세계 고객들의 검색 요청에 0.5초 미만의 초단시간에 반응토록 설계
- 10만개의 프로세서와 26만1000개의 디스크 용량의 5만4000대의 서버를 보유
추천자료
- 한국의 중국 시장 진출전략 - 중국의 인터넷시장을 중심으로 -
- 한국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락앤락(하나코비)
- 월마트의 한국 시장 진출 및 실패이유, 그들의 마케팅 전략과 미래전략에 관한 조사
- 한국기업의 대 인도시장 진출
- [닌텐도] Nintendo의 한국 게임 시장 진출 실태와 위기, 전략, 성공 변수 및 향후 전망 [2012...
- 레노버(lenovo) 기업분석 - 시장점유율, 성쟁배경, 경쟁력, 환경분석, IBM 인수 및 효과, 한...
- [닌텐도] Nintendo의 한국 게임 시장 진출 실태와 위기, 전략, 성공 변수 및 향후 전망
- <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 식품 ‘룩 LOOK’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한국 야쿠르트 분석, 발...
- 중국시장 성공전략- 한국기업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이마트, 롯데마트 기업소개,중국시장 진...
- 네이버(NAVER)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및 네이버 SWOT,STP분석과 해외진출 전략사례연구 (구글...
- ★ 국제통상학원론 - 동남아시아 이슬람시장 ( 할랄, 말레이시아 할랄시장, 싱가포르 할랄시장...
- 중국시장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중국시장 성공전략,이마트,이마트 기업소개,...
- 한국타이어(Hankook Tire)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및 경쟁사 분석 (타이어 산업, 세계 타이...
- [글로벌 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한국 시장 진출 성공사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