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A+] 데이비드 아커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 제 5장 내용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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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관리A+] 데이비드 아커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 제 5장 내용정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제 5 장
브랜드 연상 : 포지셔닝 결정


< 목차 >

1. 웨이트와처의 사례

2. 연상, 이미지 그리고 포지셔닝

3. 브랜드 연상이 가치를 창조하는 방법
- 정보처리 및 검색 서비스
- 차별화
- 구매이유
- 긍정적인 태도와 느낌 창출
- 확장의 기반

4. 연상의 유형
- 제품 속성
- 무형 요소
- 고객 혜택
- 상대적 가격
- 사용과 응용
- 사용자와 고객
- 유명인사와 보통사람
- 라이프스타일과 개성
- 제품군
- 경쟁사
- 국가와 지리적 범위

본문내용

1978년, 하인즈는 웨이트와처인터내셔널을 7,100만 달러에, 그리고 웨이트와처의 냉동식품을 제조하고 판매한 푸드웨이 내셔널을 5,000만 달러에 각각 사들였다. 2년 뒤에는 다시 비냉동식품 부문에서 웨이트와처의 라이선스로 영업을 하고 있던 카마고 푸드를 인수했다.






1.웨이트와처의 사례

웨이트와처(Weight Watcher)라는 브랜드 네임은 체중조절을 강하게 연상시킴으로써 건강과 체력에 대한 고조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부각시키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선택되었다. 1963년에 만들어진 웨이트와처 프로그램은 그 프로그램의 회원 뿐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미국인들이 알고 있었다. 하인즈의 관심을 끈 것은 위의 프로그램 뿐 만이 아니라 체중조절 및 식이요법 프로그램에 의해 창출된 건강 및 영양과의 연계성과 함께 브랜드 네임에서 연상되는 체중 조절의 이미지였다. 하인즈는 1982년 출시한 초코바에서 탈피하여 냉동식품의 신제품 라인을 시장 진입시켰는데 이러한 것들이 성공적으로 시장진입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웨이트와처라는 브랜드 네임 인지도와 그 연상 이미지의 덕을 톡톡히 보았고 서로가 그러한 이미지를 더욱 강화시켜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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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0.05.31
  • 저작시기2010.5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615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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