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산 관리)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과 브랜드가치 및 브랜드 인지도의 제고 방안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 브랜드 자산 관리

Ⅰ.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

Ⅱ. 브랜드가치의 제고 방안

Ⅲ. 브랜드 인지도의 제고 방안

* 참고문헌

본문내용

들은 단순히 회
사 제품 판매에만 열을 올릴 것이 아니라 한국 문화와 접목시킨 제품도 개발하고 한국
이미지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이다.
독일을 비롯한 유럽에서 아시아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이런 분위
기 속에서도 한국이라는 나라를 제대로 알고 있는 유럽인은 찾아보기 힘들다. 유럽 사람
들이 한국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는 것은 한국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없거나 한국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데 더욱 노력해
야 한다. 또 더욱 많은 외국 유학생들을 한국에 유치해 살아있는 한국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국은 지금 아시아권에서 문화 열풍(한류)을 일으키고 있는 정도로 만족해서는 안 되
며, 유럽이나 미국 등 다른 문화권의 나라에서도 한국 문화가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 다
양한 노력이 필요하다. 우리나라도 선진국들과 같이 세계적인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서
는 국가, 기업, 국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와 같이 국가 브랜드 이미지는 제품의 속성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으나 기업과 제품
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기업은 기술 수준의 향상 못지않게 국가적인 차원에서의 이
미지홍보나 후원에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기업과 관련된 연상은 특정 브랜드를 듣거나 보았을 때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를 생산
하는 기업의 문화, 최고 경영자의 특성 등이 머릿속에 떠오르는 경우를 말한다. 유한양행
하면 유일한 씨의 정직, 청빈한 기업가 정신을 떠올리거나 유한킴벌리하면 환경을 생각하
는 깨끗한 기업으로 인식하는 식이다. 우수한 기업이나 훌륭한 기업가는 눈에 보이지 않
게 기업이나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오늘날 기업이나 최고 경
영자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에 공헌해야 하는 것은 그 자체로도 의미가 있지만,
궁극적으로 기업이나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5
- 고은주, 김영훈, 문희강. 마케팅. 박영사. 2008
- 김재일.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001
- 문준연. 마케팅원론. 서울: 명경사. 2003
- 문화관광부. 문화산업백서. 2004
- 유영옥. 경영조직론. 서울: 학문사. 1998
- 정익준. 비영리마케팅. 서울: 형설출판사. 2005
-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마케팅전략. 박영사. 2004

키워드

영향,   요인,   정의,   개념,   문제점,   배경,   방안,   현황

추천자료

  • 가격1,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1.07.11
  • 저작시기2011.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8907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