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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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스포츠마케팅 요약

2.성공사례 분석(삼성,첼시)

3.실패사례 분석(KTF, SKT)

본문내용

삼성은 국내외 스포츠 행사 관련 스폰서쉽을
통해 스포츠 발전을 도모하고
소비자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앞으로도 국내외 세계적 스포츠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글로벌 스포츠의 후원기업으로세계인류에 곤헌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갈 예정입니다.
스포츠 이벤트, 구단 후원 등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올라서기 위한 수단
기업홍보효과와 이미지 상승을 위한 전략으로 사용
▲ 삼성전자의 배경
ㅇ 보수적인 유럽시장 내 인지도 확대
- 글로벌화 추진과정에서 본격적인 유럽진출을 위하여 스포츠 마케팅 극대화
- 유럽소비자의 신뢰를 위하여 젊은층의 열광하는 축구열기는 최상의 마케팅도구
ㅇ ‘블루’ 의 이미지
- 'Premium & Cool'브랜드 이미지와 파란색 유니폼으로 'The Blues'라는 애칭을 갖고 있는
등 '프리미엄'을 추구하고 있는 삼성휴대폰을 비롯한 삼성전자 브랜드 이미지와 절묘한 조화
ㅇ 민간기업의 투자가 국가이미지 제고라는 부수효과 창출

키워드

  • 가격3,000
  • 페이지수48페이지
  • 등록일2007.11.12
  • 저작시기2007.9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362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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