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및상담 )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조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올바른 성인학습지도자의 자세와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성인학습및상담 )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조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올바른 성인학습지도자의 자세와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성인학습자의 특성
2) 올바른 성인학습지도자의 자세와 자질
3. 결론
4. 참고 및 출처

본문내용

성인학습지도자는 학습자에게 지식을 전달할만한 공신력 있고 권위는 자격이 있어야 하며 충분한 양의 지식과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한다. 두 번째, 사고수준의 발달이다. 그래서 성인학습지도자는 학습자의 인지처리과정 중 지식이 잘 습득할 수 있도록 구조화된 학습 체계가 필요하다. 셋째, 상황적 지식의 습득이다. 성인학습지도자는 학습자에게 구체적인 상황에서의 실질적인 학습을 제공해야 한다. 가령 실습이 필요한 수업인데 실습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올바른 성인학습지도자의 자질에 어긋나는 행동이다. 넷째, 자아효능감 성숙이다. 성인학습지도자는 학습 과정에서 적절한 과제 및 학습자를 도와주는 행동을 통해 학습자가 본인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성취 욕구를 가질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한다. 다섯째, 사회개혁의 주체 양성이다. 성인학습지도자는 학습 과정에서 학습뿐만 아니라 학습을 통해 학습자가 가치를 내면화하여 사회개혁을 할 수 있을 만한 주체로 성장할 수 있게 노력해야 한다.
4. 참고 및 출처
「성인학습자의 배움 의미에 관한 연구」, 배나래, 한국융합학회, 2022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821324
[목요세평] 대학평생교육원 성인학습자의 학습자특성, 방희봉, 충청신문, 2019.05.29.
http://www.dailycc.net/news/articleView.html?idxno=541970
성인학습 및 상담, 권두승·조아미, 교육과학사, 2006

키워드

  • 가격4,1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3.02.17
  • 저작시기2023.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9689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