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습득에 대한 이론들을 비교하고, 자신의 견해를 서술 - 언어습득이론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언어습득에 대한 이론들을 비교하고, 자신의 견해를 서술 - 언어습득이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습득이란

2. 언어습득에 대한 이론 비교
1) 행동주의 이론
2) 생득주의 이론
3) 상호작용주의 이론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가는 중요한 입지에 서 있으며 신체적, 생리적 변화와 함께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인 급격한 변화와 성장을 경험하고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직면하며 심리적으로 독립하고자 하는 경향과 부모에게 의존하려는 경향이 서로 상충하고 있다. 또한 복잡한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부모와 자녀는 가장 중요하고 친밀한 관계이므로 자녀는 부모의 영향을 크게 받으며 성장한다. 또한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은 청소년들의 급격한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변화로 인해 일어나는 의문, 오해, 갈등, 그 외 문제들을 극복하고 사회에 잘 적응하도록 하는데 영향을 미친다. 결국 부모의 역할은 자녀의 정신건강 및 성격형성, 지적발달, 사회기술 발달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Ⅲ. 결론
지금까지 본론에서는 언어습득에 대한 이론들을 비교하고, 자신의 견해를 서술해 보았다. 아동의 언어습득 및 발달은 개인적인 특성과 가정 환경, 교육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개인적인 특성은 아동의 지능과 기억력, 사고능력 등을 포함하며 가정 환경은 부모와의 언어적인 상호 작용이다. 가정에서의 충분한 모국어 습득과 주 양육자인 어머니의 사용 언어 및 의사소통 유형이 아동의 언어발달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준다. 부모는 아동의 언어발달에 대하여 일차적인 교육환경으로도 중요하며 생후 수년 간 이루어지는 가정에서의 경험이 아동의 언어발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참고문헌
한유미 외, 영유아 언어교육의 이해, 학지사, 2007.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00.
이차숙 외, 유아 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8.
  • 가격3,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7.07.10
  • 저작시기2017.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2939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