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득주의 이론] 언어발달 이론 중 생득주의 이론을 설명하시오.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생득주의 이론] 언어발달 이론 중 생득주의 이론을 설명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발달에서 생득주의이론
2. 생득주의이론의 기본입장
3. 대표적 학자들의 견해
1) Chomsky
2) Lenneberg
4. 생득주의이론의 기여점
5. 언어학습에 있어 생득주의이론의 제한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스스로 분석하여 그 언어의 기본적인 원리를 구성해 가는 능동적인 과정이라고 보았다. 촘스키는 언어습득이란 유아가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 생득적인 내재적 능력이 발동되어 주위의 언어자료를 스스로 분석하여 그 언어의 기본적 원리를 구성해가는 능동적인 과정으로 보았다. 레너버그는 촘스키와 같은 맥락에서, 언어를 산출해내는 능력은 인간만의 고유한 행위로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라고 언어습득의 선천성을 주장하였으나 보다 생물학적인 입장을 취하여 언어습득의 생물학적 기반에 대한 연구를 발전시켰다.
Ⅳ. 참고문헌
김경의, 김민정, 이선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성미영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고문숙, 권도하, 권민균 외 2명 저, 언어지도 (영유아를 위한), 양서원 2014
  • 가격2,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6.02.18
  • 저작시기2016.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9470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