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기록 작업에 관하여 교육적 의미를 중심으로 논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기록 작업에 관하여 교육적 의미를 중심으로 논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2. 기록 작업의 중요성
3. 기록의 목적
4. 기록 작업(doucumentation)
5. 기록 작업의 교육적 의미
1) 유아측면에서 교육적 의미
2) 교사측면에서 교육적 의미
3) 부모측면에서 교육적 의미
4) 지역사회측면에서 교육적 의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연계하는 효율적 방안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작업내용이 가시화되고 공개되면서 외부의 교육자, 학자, 방문객들에게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알리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의견교환의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다.
Ⅲ. 결론
본론에서는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 기록 작업의 중요성을 살펴보고 기록 작업의 교육적 의미를 다각도로 분석하여 보았다.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는 계획된 교육과정이 아니라 발현적 교육과정을 전개하여 교육과정을 구상을 융통성 있게 하여 교사의 경험 및 관찰에 따른 판단과 유아의 학습 진전 상태와의 연속적인 협상 및 조정에 의해 교육과정이 발현하게 된다. 이런 교육에서는 순환성의 원리에 따라 기록 작업이 매우 중요하다. 기록 작업은 활동이 진행되는 과정 및 경험에 대한 반영물인 동시에 그것에 대한 해석적 성찰이 이루어지는 근거이자 차기 활동의 준비하는 방향 역할을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Ⅳ. 참고문헌
지성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문혁준, 서소정, 신혜원 외 3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4
황해익, 송연숙, 최혜진 외 2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13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5.10.24
  • 저작시기2015.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8504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