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활동의 영유아 사교육에 대한 나의 찬반의견
2. 과학활동의 영유아 사교육(특별활동)을 반대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Ⅱ. 본론
1. 과학활동의 영유아 사교육에 대한 나의 찬반의견
2. 과학활동의 영유아 사교육(특별활동)을 반대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는 것이다. 이를 통하여 아이들은 자신의 정서를 건강하고 밝게 유지시켜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 특별활동에 있어 외부강사는 아이들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하지 못한다.
아이들에 대한 교육은 먼저 아이들의 발달적 특성을 이해하는 것을 전제로 하여야 한다. 이에 외부강사는 아이들의 발달적 특성을 충분히 이해할 만한 시간을 갖지 못하였기 때문에 특별활동으로 충분한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효과가 있더라도 지극히 미미한 수준에 머무를 것이라 생각해 보았다.
Ⅲ. 결론
이상 과학활동의 영유아 사교육에 대한 나의 의견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보았다. 우리나라 어린이집에서는 어린이집의 교육경쟁력을 강화시킨다는 미명하에 여러 특별활동을 경쟁적으로 도입 운영중에 있다. 그러나 이러한 특별활동은 되려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저해하고, 나아가 그들의 동심을 메마르게 할 수도 있다는 것에서 특별활동은 강력히 단속되어야 할 대상이라고 생각해 보았다.
Ⅳ. 참고자료
영유아 교사들이 알아야 할 교직실무 61가지 김윤섭, 유성희 저 | 한국교육출판 | 2014.10.05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김혜경 저 | 창지사 | 2014.07.15
다. 특별활동에 있어 외부강사는 아이들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하지 못한다.
아이들에 대한 교육은 먼저 아이들의 발달적 특성을 이해하는 것을 전제로 하여야 한다. 이에 외부강사는 아이들의 발달적 특성을 충분히 이해할 만한 시간을 갖지 못하였기 때문에 특별활동으로 충분한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효과가 있더라도 지극히 미미한 수준에 머무를 것이라 생각해 보았다.
Ⅲ. 결론
이상 과학활동의 영유아 사교육에 대한 나의 의견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보았다. 우리나라 어린이집에서는 어린이집의 교육경쟁력을 강화시킨다는 미명하에 여러 특별활동을 경쟁적으로 도입 운영중에 있다. 그러나 이러한 특별활동은 되려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저해하고, 나아가 그들의 동심을 메마르게 할 수도 있다는 것에서 특별활동은 강력히 단속되어야 할 대상이라고 생각해 보았다.
Ⅳ. 참고자료
영유아 교사들이 알아야 할 교직실무 61가지 김윤섭, 유성희 저 | 한국교육출판 | 2014.10.05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김혜경 저 | 창지사 | 2014.07.15
추천자료
- 영유아보육) 우리나라 영유아 보육의 현황 및 문제점과 개선과제
- 영유아보육) 우리나라 영유아 보육사업의 현황 및 문제점과 개선과제
- 영유아보육) 우리나라 영유아보육의 현황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만3세아 영유아프로그램 구성하기
- 영유아교사론3A) 영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의 개념과 보육,교육활동에서 긍정적인 작용을 하...
- 영유아프로그램 두가지를 선정하여 비교 분석한 후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영유아프로그램...
- 영유아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에 대해 생각해 보고 영유아 교육의 효과에 대해 토론해 봅시다.
- 영유아infants보육서비스의 중요성 영유아보육서비스의 질적향상을 위한 과제 고찰
- 영유아 : 교사와 영유아간 상호작용
- 영유아발달-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최근 사회적 이슈중 하나를 선정하여 정리.하고, 적절한 의...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영유아 프로그램의 역사적 사상과 현대사상을 비교한 뒤 자신의 의...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