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가. 언어지능
나. 논리수학지능
다. 공간지능
라. 신체운동지능
마. 음악지능
바. 대인관계지능
사. 자기이해지능
아. 자연탐구지능
2.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교육 및 보육현장에 주는 시사점 기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가. 언어지능
나. 논리수학지능
다. 공간지능
라. 신체운동지능
마. 음악지능
바. 대인관계지능
사. 자기이해지능
아. 자연탐구지능
2.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교육 및 보육현장에 주는 시사점 기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다면 그는 이해하지 못한 것이다. 이러한 이해는 사고의 전환이나 사고의 일반화가 어려운 아동 교육에서 절실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해의 정도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탈 맥락적이고 형식적인 검사가 아니라 맥락에 기초한 즉, 학습 환경에 자연스럽게 연계된 상태에서 또는 사람들이 실제 일하는 환경과 아주 유사한 곳에서 다양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하며 이때 평가는 평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점을 반드시 교실에서 피드백 받아서 교육받을 수 있는 교육의 내용이 되어야 할 것이다.
Ⅲ. 결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종래의 교육관 및 보육현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 교육을 획일적이지 않는 다양성의 측면에서 이해하고 영유아들을 교육해야 한다는 관점을 확립시켜준 이론이다. 또한 이러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보육현장에서 영유아들의 개인적 지능에 맞게 개별학습을 시행하며, 그들의 지능적 발달상황에 맞는 개별 능력을 보다 강화해주는데 초점을 맞추어 교육을 진행해야 되지 않나 생각해 보았다.
Ⅳ. 참고자료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의 실제 김명희(교수), 김향자 외 3명 저 | 학지사 | 2009.08.25
다중지능 이론과 수업 박효정 저 | 양서원 | 2013.04.29
Ⅲ. 결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종래의 교육관 및 보육현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 교육을 획일적이지 않는 다양성의 측면에서 이해하고 영유아들을 교육해야 한다는 관점을 확립시켜준 이론이다. 또한 이러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보육현장에서 영유아들의 개인적 지능에 맞게 개별학습을 시행하며, 그들의 지능적 발달상황에 맞는 개별 능력을 보다 강화해주는데 초점을 맞추어 교육을 진행해야 되지 않나 생각해 보았다.
Ⅳ. 참고자료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의 실제 김명희(교수), 김향자 외 3명 저 | 학지사 | 2009.08.25
다중지능 이론과 수업 박효정 저 | 양서원 | 2013.04.29
키워드
추천자료
- (다중지능이론) 다중지능이론의 이론적 배경, 비판, 교육적 시사점 및 실제
- 가드너 (H.Gardner) 의 다중지능 이론
- [다중지능이론][MI이론][가드너]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정의, 특징, 영역, 필요성 고찰과 다...
- 하워드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에관한 레포트입니다
-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개념과 종류, 다중지능이론(MI이론) 교수학습의 필요성, 다중지능이...
- 다중지능이론에 비추어 자신이 갖고 있는 우세한 지능과 계발해야 될 지능을 기술하시오
-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통해 살펴 본 주변 사례...
-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
- 다중지능이론
-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이론이 영유아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예를 들...
- 가드너의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 이론
-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이를 아동과학지도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 또...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