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정리하고 교육 및 보육현장에 주는 시사점을 기술.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정리하고 교육 및 보육현장에 주는 시사점을 기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가. 언어지능
나. 논리수학지능
다. 공간지능
라. 신체운동지능
마. 음악지능
바. 대인관계지능
사. 자기이해지능
아. 자연탐구지능

2.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교육 및 보육현장에 주는 시사점 기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다면 그는 이해하지 못한 것이다. 이러한 이해는 사고의 전환이나 사고의 일반화가 어려운 아동 교육에서 절실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해의 정도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탈 맥락적이고 형식적인 검사가 아니라 맥락에 기초한 즉, 학습 환경에 자연스럽게 연계된 상태에서 또는 사람들이 실제 일하는 환경과 아주 유사한 곳에서 다양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하며 이때 평가는 평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점을 반드시 교실에서 피드백 받아서 교육받을 수 있는 교육의 내용이 되어야 할 것이다.
Ⅲ. 결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종래의 교육관 및 보육현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 교육을 획일적이지 않는 다양성의 측면에서 이해하고 영유아들을 교육해야 한다는 관점을 확립시켜준 이론이다. 또한 이러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보육현장에서 영유아들의 개인적 지능에 맞게 개별학습을 시행하며, 그들의 지능적 발달상황에 맞는 개별 능력을 보다 강화해주는데 초점을 맞추어 교육을 진행해야 되지 않나 생각해 보았다.
Ⅳ. 참고자료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의 실제 김명희(교수), 김향자 외 3명 저 | 학지사 | 2009.08.25
다중지능 이론과 수업 박효정 저 | 양서원 | 2013.04.29
  • 가격2,3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3.07.05
  • 저작시기2013.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4722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