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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맥도날드와 인도
2. 초기의 저항과 실패
3. 시장환경 극복의 과정
4.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2. 초기의 저항과 실패
3. 시장환경 극복의 과정
4.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맥도날드와 인도
맥도날드 소개
╋━━━━━━━━━━─────────
≪ 사 진 ≫
맥도날드 형제의 ‘스피드 서비스 시스템’
에서 시장 가능성을 본 믹서판매업자
레이 크록이 이들로부터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임
→ 1955년 맥도날드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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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맥도날드와 인도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맥도날드는 전 세계 패스트푸드 시장의 40%를 점유하고 있고 브랜드가치가 320조를 넘어서는 초국적 기업입니다. 1955년 스피드 서비스 시스템에서 시장가능성을 본 레이 크록이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하는 데서부터 시작했습니다.
맥도날드 현황
╋━━━━━━━━━━─────────
▪ 전 세계 120개국
▪ 3만 100개가 넘는 점포
▪ 매일 5800만 고객 방문
▪ QSC&V (Quality , Service , Cleanliness , Value)
+Food safety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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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는 전세계 120개국의 3만여개가 넘는 매장에서 매일 5800만명에게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Q(Quality)품질, S(Service)서비스, C(Cleanliness)청결, V(value)가치를 기업 모토로 삼고 있고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가장 실속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 중 략 … ≫
초기 실패
초기실패 인도시장 분석
╋━━━━━━━━━━─────────
1. 인구 70% 이상 젊은 연령층 및 중산층의
글로벌푸드 프랜차이즈 시장선호
but 수요에 비한 공급의 부족
≪ 사 진 ≫
2. 급격한 도시화로 인한 젊은 연령층 및 중산층의 패스트푸드 선호도 증가
초기실패 인도시장 분석
╋━━━━━━━━━━─────────
종교에 따른 식습관
• 힌두교 약 80% (소고기 금지)
• 이슬람교 약 13% (돼지고기 금지)
• 시크교 약2% (육류섭취금지)
• So, 맥도날드는 쇠고기 패티대신 양고기 패티를 출시
≪ 그 래 프 ≫
≪ … 중 략 … ≫
극복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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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베지, 맥스파이시 빠니르, 빅스파이시 빠니르랩 등과 같은 꾸준히 개발된 인기 채식 메뉴를 통해 큰 수익을 올림.
인도인의 식단에 자주 오르는 감자, 커티지 치즈 및 인도 양념을 사용한 메뉴를 개발해 고객의 폭넓은 입맛을 사로잡음.
극복과정 유통망의 변화
╋━━━━━━━━━━─────────
Cold Chain 구축
≪ 사 진 ≫
- 저온 유통체계인
냉동냉장에 의한 신선한
식료품 유통방식인
Cold Chain을
제1의 목표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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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콜드체인(cold chain)구축 제1의 목표로 삼음 구축성공 신선한 재료를 안정적으로 조달
(HACCP)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엄격한 식품품질관리 검사를 실시함
맥도날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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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 진 ≫
맥도날드 형제의 ‘스피드 서비스 시스템’
에서 시장 가능성을 본 믹서판매업자
레이 크록이 이들로부터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임
→ 1955년 맥도날드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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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맥도날드와 인도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맥도날드는 전 세계 패스트푸드 시장의 40%를 점유하고 있고 브랜드가치가 320조를 넘어서는 초국적 기업입니다. 1955년 스피드 서비스 시스템에서 시장가능성을 본 레이 크록이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하는 데서부터 시작했습니다.
맥도날드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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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세계 120개국
▪ 3만 100개가 넘는 점포
▪ 매일 5800만 고객 방문
▪ QSC&V (Quality , Service , Cleanliness , Value)
+Food safety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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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는 전세계 120개국의 3만여개가 넘는 매장에서 매일 5800만명에게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Q(Quality)품질, S(Service)서비스, C(Cleanliness)청결, V(value)가치를 기업 모토로 삼고 있고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가장 실속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 중 략 … ≫
초기 실패
초기실패 인도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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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구 70% 이상 젊은 연령층 및 중산층의
글로벌푸드 프랜차이즈 시장선호
but 수요에 비한 공급의 부족
≪ 사 진 ≫
2. 급격한 도시화로 인한 젊은 연령층 및 중산층의 패스트푸드 선호도 증가
초기실패 인도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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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에 따른 식습관
• 힌두교 약 80% (소고기 금지)
• 이슬람교 약 13% (돼지고기 금지)
• 시크교 약2% (육류섭취금지)
• So, 맥도날드는 쇠고기 패티대신 양고기 패티를 출시
≪ 그 래 프 ≫
≪ … 중 략 … ≫
극복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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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베지, 맥스파이시 빠니르, 빅스파이시 빠니르랩 등과 같은 꾸준히 개발된 인기 채식 메뉴를 통해 큰 수익을 올림.
인도인의 식단에 자주 오르는 감자, 커티지 치즈 및 인도 양념을 사용한 메뉴를 개발해 고객의 폭넓은 입맛을 사로잡음.
극복과정 유통망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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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d Chain 구축
≪ 사 진 ≫
- 저온 유통체계인
냉동냉장에 의한 신선한
식료품 유통방식인
Cold Chain을
제1의 목표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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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콜드체인(cold chain)구축 제1의 목표로 삼음 구축성공 신선한 재료를 안정적으로 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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