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하고,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설명하시오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경영학개론)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하고,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설명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하고,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설명하시오. (과제 작성시 교재, 89-108쪽의 내용을 활용하시오)
1.서론

2.본론
1)크라운제과의 사회적 책임활동 소개
2)크라운제과의 사회적 활동과 기업의 재무적 성과

3.결론

4.참고자료

본문내용

이 늘어났다. 근무 분위기는 예술경영을 시도하기 전과 후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혁신됐다. 직원들은 창의적 활동을 통해 리프레시를 하며, 예술가로서 활동한다는 자부심도 갖게 됐다. 그리고 이것이 다시 생산성 향상으로 나타난 것이다.
3.결론
로히트 바르가바는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로 조지타운 대학교의 글로벌 마케팅 분야 교수이다. 그가 쓴 ‘호감이 전략을 이긴다’에 보면 현대를 대중 조작과 여론 조작, 불신, 총체적인 신뢰성 붕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의 차별화가 어려운 동질성의 시대라고 진단한다. 그리고 이러한 시대에 살고 있는 개인과 기업이 신뢰를 얻고 경쟁력을 갖기 위한 방법으로써 인간적이고 친밀한 유대 관계를 맺는 호감을 강조한다.
그는 호감경제학(likeonomics)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호감이 어떻게 개인과 기업을 성공에 이르게 하는지 진실성(Truth), 관련성(Relevance), 이타성(Unselfishness), 단순성(Simplicity), 타이밍(Timing) 등의 다섯 가지 호감 법칙을 통해 설명했다. 사회적 책임이란 바로 이타성을 실천하는 방법이다. 이제는 경쟁사보다 10배 많은 이익과 매출을 낸다고 해서 위대한 기업이 아니다. 착한 회사가 좋은 회사이며, 착한 회사가 지속가능하다.
윤영달 회장의 예상처럼 예술은 기술이 점점 힘겨워하는 수요 창출의 핵심 수단이 될 것이다. 더 많은 고객들이 예술 체험을 통해 내면의 창조 본능을 일깨우고 충족시키는 데 익숙해질수록, 기업들은 더 많은 수요를 얻게 되고 시장 경쟁에서 앞서 가게 될 것이다.
기업 스스로가 착한 고용주가 되고 고개들을 선하게 대하며, 지역사회와 환경을 지키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해 본다.
4.참고자료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A부터 Z까지, 웨인 비서, 더크 매튼, 만프레드 폴, 닉 톨허스트, 재승출판, 2009
성장의 정석 CSR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핵심 경영 전략, 이유택, 한국능률협회미디어, 2012
굿 컴퍼니: 착한 회사가 세상을 바꾼다, 로리 바시 , 에드 프라운헤임, 앤 맥무러, 래리 코스텔로, 틔움, 2012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전략. 2/E, William B. Werther, David Chandler, 동서미디어, 2012
호감이 전략을 이긴다, 로히트 바르가바, 2013
AQ 예술지능, 미래 기업의 성공 키워드, 윤영달, 이아소, 2014
  • 가격1,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4.03.29
  • 저작시기2014.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1053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