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S이론을 이용한 학습지도안작성(다각형)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EIS이론을 이용한 학습지도안작성(다각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둠학습 지도
학습활동3
다각형의 성질을 발견하 여 뜻을 파악한다.
☞ 어떠한 성질을 발견했 나요?
☞ 다각형은 삼각형부터 가능 해요.
☞ 3개 이상의 선분으로 둘러 싸인 도형이 다각형이에요.
☞ 변의 개수에 따라 다각형 의 이름이 붙어요.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
☞변의 개수가 n개이면 n각형 이에요.
☞ 모든 변의 길이가 같고 모 든 내각의 크기가 같은 다 각형은 정다각형이에요.
정리 및 평가
(8분)
형성평가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여러 가지 도형을 닮은 사물 찾기
순회검토
학습내용정리
3개 이상의 선분으로 둘러싸인 도형을 다각형이라 한다.
변의 개수가 n개인 다각형을 n각형이라 한다.
차시안내 및 과제
과제-사고력 기르기
☞정다각형은 아니지만 각의 크기는 모두 같은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을 그려오세요.
차시안내
☞ 다각형의 내각, 외각, 대각선은 무엇일까?
☞ 5개의 도시에 다른 도시를 거치지 않고 각 도시로 이동 가능한 새로 만들어지는 도로는 모두 몇 개일까?
흥미유발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결재
담당
부장
교감
일시
2013. 06. 18(화)
단원
Ⅵ. 평면도형
대상
중학교 1학년
장소
1학년 교실
지도교사
발표자
중학교
  • 가격3,36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3.10.05
  • 저작시기2013.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8462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