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문학이 유아의 사회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논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유아문학이 유아의 사회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논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문학의 개념과 정의
2. 유아문학의 교육적 특징
3. 유아 문학교육의 목표
4. 유아문학이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5. 유아문학이 유아의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준다.
따라서 문학 작품은 유아들에게 밝고 건전하고 긍정적인 삶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해 주고 올바른 태도를 길러 주는 데 도움을 준다.
Ⅲ. 결론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유아에게 있어서 유아문학 작품은 그 자체의 특성상 유아들에게 충분히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문제는 이런 영향력의 발휘 정도는 바로 유아문학 작품을 유아들에게 어떻게 골라서, 어떤 분위기로, 어떻게 감상하도록 하느냐 하는 교사의 능력과 안목에 달려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교사로 하여금 이런 안목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교실의 여건과 분위기를 조성해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큰 과제일 것이라고 생각된다. 따라서 우리는 이렇게 중요한 유아문학의 가치를 깨닫고 유아들에게 효율적이고 능동적인 문학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뒷받침을 해줘야 할 것으로 보인다.
참고문헌
박선희/이송은, 유아를 위한 문학 활동, 정민사, 1997
김소연/최재선, 아동 문학의 이해와 활용, 민속원, 2001
최지훈(1999), 아동문학의 새로운 이해, 아동문학담론, 청동거울.
박선희/이송은, 유아를 위한 문학 활동, 정민사, 1997
이원수, 아동문학입문, 한길사, 2001
  • 가격3,3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3.05.20
  • 저작시기2012.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4766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