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분석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풀무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중국 현지 시장 환경 분석
 1. 중국의 정치적 환경
 2. 외국인 투자정책 및 제도
  2-1. 외국인투자 산업정책
  2-2. 외국인투자 우대제도
 3. 중국의 경제적 환경
  3-1. 주요 경제지표
  3-2. 중국의 대외개방
  3-3. 2009년 하반기 중국경제전망
 4. 중국 시장규모와 소득수준
  4-1. 중국 시장규모
  4-2. 새롭게 주목해야 할 中國소비시장
  4-3. 중국인의 소득수준
 5.중국인들의 소비성향
  5-1. 중국의 전통적인 소비자 성향
  5-2. 중국의 전통문화와 그에 따른 소비 형태의 특성
  5-3. 중국의 최근 소비자 성향
  5-4. 중국의 한국 식품 구매 성향
 6. 중국 시장의 유통망
  6-1.중국 유통시장의 특성
  6-2.중국 유통업체의 현황
  6-3. 중국 내 백화점 및 대형 마트 현황
  6-4. 중국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6-5. 시사점
II. 해외 진출 방법 선정하기
 1. 해외 진출 투자 형태
  1-1. 수출
  1-2. 라이센싱
  1-3. 프랜차이징
  1-4. 계약생산(주로 OEM형태)
  1-5. 합작투자
  1-6. 완전소유 자회사(해외직접투자)
 2. 중국으로 진출하기 적합한 투자방식 선정하기
  2-1. 위의 투자 방식들이 풀무원의 중국 진출에 부적합한 이유
  2-2. 합자, 합작, 독자 투자 방식 비교
 3. 한국 식품 기업의 합자 진출 방식의 사례
  3-1. 오리온(초코파이)의 사례
  3-2. CJ(두부 및 조미료류)의 사례
  3-3. 풀무원(두부)의 사례(진출 계획)
I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 가격3,000
  • 페이지수24페이지
  • 등록일2013.04.08
  • 저작시기2009.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3818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