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연령별(1세~5세) 언어발달 특성과 놀이지도
본문내용
를 구분 할 수 있고, 그림과 글씨가 의사 를 전달한다는 인식이 증가한다.
글씨 쓰기의 어려움을 스스로 깨 닫게 된다.
4∼5단어로 된 문장을 사용할 줄 알게 되며 어휘의 수도 1,500개에 서 2,000개 정도에 이르게 된다.
유머와 거짓말 등의 간접적인 대 화를 이해할 수 있게 되고 비웃음 과 농담에 관심을 보인다.
성인들의 말을 거의 이해하여 일상적인 대화가 가능해진다. 앞 뒤 문맥을 통해 스스로 뜻을 짐작할 수 있다.
농담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며 자기식대로 인용해 농담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동화책을 보기 좋아하며 자신이 동화, 동요를 지어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는 것이 가능하다.
기록하기
모래위에 그림이나 글씨 쓰기
끝말잇기
끝말잇기, 수수께끼, 이야기 꾸미기, 동요 짓기,
글씨 쓰기의 어려움을 스스로 깨 닫게 된다.
4∼5단어로 된 문장을 사용할 줄 알게 되며 어휘의 수도 1,500개에 서 2,000개 정도에 이르게 된다.
유머와 거짓말 등의 간접적인 대 화를 이해할 수 있게 되고 비웃음 과 농담에 관심을 보인다.
성인들의 말을 거의 이해하여 일상적인 대화가 가능해진다. 앞 뒤 문맥을 통해 스스로 뜻을 짐작할 수 있다.
농담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며 자기식대로 인용해 농담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동화책을 보기 좋아하며 자신이 동화, 동요를 지어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는 것이 가능하다.
기록하기
모래위에 그림이나 글씨 쓰기
끝말잇기
끝말잇기, 수수께끼, 이야기 꾸미기, 동요 짓기,
추천자료
- 장애아동의 발달영역 즉 신체, 언어, 사회성, 인지, 신변처리등의 특성과 지도에 관한내용
- 언어영재와 일반아동의 작문에 나타나는 언어적 창의성의 발달과 차이
- 30-60개월 사이의 아동을 선정한 후 직접 관찰, 또는 간접 관찰(주양육자 또는 교사 인터뷰 ...
- 표준보육과정에서 추구하는 보육의 목적은 신체적·사회적·정서적·언어적·인지적으로 조화롭게...
- 아동기 언어 발달
- 사회인지 학습이론에 근거하여 아동의 언어 발달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설명하시오
- 30~60개월 사이의 아동을 선정한 후 직접 관찰, 또는 간접 관찰(주양육자 또는 교사 인터뷰 ...
-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 발달영역(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
- 아동 문학 작품(수업시간에 언급되거나 예로 제시된 작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아동의 언...
-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 발달영역(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
- [아동심리상담] 광범위성 발달장애 2 - 아스퍼거 증후군(Asperger syndrome), 학습부진, 언어...
- [아동복지론]Erikson의 사회.정서 발달 8단계와 Piaget의 인지(언어) 발달 4단계, Freud의 심...
- 언어의 발달이 가정환경과 사회계층에 따른 아동 간의 언어의 차이가 있는지, 차이가 있으면 ...
- 아동문제행동의 종류(아동 언어장애, 비사회성 및 반사회성 문제행동, 틱장애, 발달장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