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퍼플카우 전략이란?
※퍼플카우의 사례(아이리버)
2. 퍼플카우의 예
※퍼플카우의 사례(아이리버)
2. 퍼플카우의 예
본문내용
해하면 쉽다.
블루오션 시장을 찾는데 있어 기존 마케팅 방식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보니 '생각지 못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찾아내야 한다는 측면에서 구체화된 것이 '퍼플 카우'이다.
즉 비슷비슷한 제품끼리 경쟁하는 시장에서 대중의 눈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확연히 차별되는 독보적인 제품을 기획하고 판매해야 한다는 상징으로 보라색이 낙점됐다는 것이다.
블루오션 시장을 찾는데 있어 기존 마케팅 방식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보니 '생각지 못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찾아내야 한다는 측면에서 구체화된 것이 '퍼플 카우'이다.
즉 비슷비슷한 제품끼리 경쟁하는 시장에서 대중의 눈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확연히 차별되는 독보적인 제품을 기획하고 판매해야 한다는 상징으로 보라색이 낙점됐다는 것이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