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산물 소비성향 변화에 따른 판매 효율화 전략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유기농산물 소비성향 변화에 따른 판매 효율화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논문개요
2. 상황분석
3. 상황분석요약
4. 주요전략도출 및 매출목표 설정
5. STP전략
6. 실행전략
7. 리스크관리
8. 스케줄

본문내용

유기농산물 소비성향 변화에 따른 판매 효율화 전략




1. 논문개요
╋━━━━━━━━━━─────────

[논문명[프로젝트명]]
 유기농산물 소비성향 변화에 따른 판매 효율화 전략

[선정배경]
 급변하는 소비시장의 환경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처하지 못해 매출성장의 한계에 부딪침

[실행 후 예상되는 기대효과]
 - 다양한 판로 개척
 - 고객만족도 향상
 - 매출증대

[활용자료(자료원천)]
 - 농수산물관련 기관 및 업체 자료
 - 자사 사업운영 관련 내부자료
 - 소비자관련 단체 및 유관기관 자료
 - 기타 인터넷 및 신문자료




2. 상황분석 - 소비자분석
╋━━━━━━━━━━─────────
경제사회 발전으로 인하여 파생되는 다양한 현상
(소득증대 , 정보화, 다양화, 가족분화, 여성사회진출 등)

 ➠ 간편신선, 고품질, 소포장, 브랜드, 편리성 등의 소비성향

┌─────────────────────────────────────────────────
│     구분      │ 내용
├─────────────────────────────────────────────────
│     노령화     │ 평균수명 연장, 혼인율 저하 및 출산율 감소 등으로 인구유형이
│             │ 피라미드에서 종형으로 급변하고 경제활동인구 감소
│    핵가족화     │ 도시화 및 저출산 등으로 핵가족화 급진전, 농업노동력의 이탈
│  여성사회진출증가   │ 여성에 대한 편견인식 개선, 여성의 고학력화, 정보화 진전 등으로
│             │ 여성진출 분야 확대
│    소득증대     │ 경제발전으로 절대소득 수준은 향상되었으나 부의 불평등은 심화됨
│    웰빙트렌드    │ 소득증대 및 자녀수의 감소로 단순한 의식주의 해결이 아닌 건강하고
│             │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소비형태로 변화
│   소비시장 분화    │ IMF 및 금융유기를 겪으면서 소득의 양극화 심화로 고가/저가시장 분화
│ 가족중심 레저지향 구매 │ 고도성장단계에서 성숙단계로 접어들면서 가족중심의 소비패턴과
│             │ 여유생활을 즐기려는 레저문화 확대
│  브랜드 중심의 소비  │ 미디어 매체의 등장으로 스타와 일치화하려는 소비성향 확대
└─────────────────────────────────────────────────

【경제사회 발전】

    ⇓ 파생되는 사회현상

[소득증대][여성사회진출]
[정보화/다양화][가족분화/노령화]

    ⇓ 소비성향 변화

[웰빙소비][오감소비]
[개성과 대중소비][스피드스마트 소비]

키워드

유기농,   판매,   마케팅,   농산물,   농업,   유통,   전략,   소비성향
  • 가격3,000
  • 페이지수24페이지
  • 등록일2012.10.14
  • 저작시기2012.10
  • 파일형식아크로뱃 뷰어(pdf)
  • 자료번호#77214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