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기 위한 제도입니다.
어린이집의 평가인증을 실시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보장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합니다.
둘째, 부모들에게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보육시설(어린이집) 선택의 기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셋째, 보육시설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준비하고 노력하게 됨으로써 보육시설 종사자의 전문성이 향상됩니다.
넷째, 보육정책 수립 주체인 정부가 보육현장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하는 체계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보육시설 평가인증 사무국 : http://www.kcac21.or.kr
-여성부 홈페이지 위민넷
-한국보육진흥원 평가 인증국
어린이집의 평가인증을 실시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보장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합니다.
둘째, 부모들에게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보육시설(어린이집) 선택의 기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셋째, 보육시설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준비하고 노력하게 됨으로써 보육시설 종사자의 전문성이 향상됩니다.
넷째, 보육정책 수립 주체인 정부가 보육현장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하는 체계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보육시설 평가인증 사무국 : http://www.kcac21.or.kr
-여성부 홈페이지 위민넷
-한국보육진흥원 평가 인증국
키워드
추천자료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발도르프 프로그램의 환경구성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쓰고 자신이 ...
- 2012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공통1 (성숙이론과 학습이론의 비교)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구성주의와 문화맥락주의
- 2013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 공통1(성숙이론과 학습이론의 비교)
- 2013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 (구성주의,문화맥락주의비교)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4공통] 성숙이론과 학습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에 근거한 프로그램의 특징이 어떻게...
- 2014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구성주의, 문화맥락주의 비교)
- 영유아방과전후프로그램(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방과후프로그램) PPT
- 2015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프로젝트 접근법)
- 아동복지 공통) 아동학대의 원인을 제시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프로젝트계획안
- 2017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 C형(프로젝트 접근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