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6)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 - 5.함께 지키자 (도덕66~73 생길 64~68 (1/3)차시) : 법과 규칙을 잘 지켜야 하는 까닭 알기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분석될 개념의 식별
개념의 전형적 사례 확인
개념의 반대 및 경계 사례의 확인
관련 개념 혹은 사태 파악
개념의 전형적 사례 확인
개념의 경계 사례의 확인
관련 개념 혹은 사태 파악
분석 결과 정리

※판서계획
※ 본 차시 학습 평가

본문내용

게 박수 한번 주세요!
S:(규칙을 가장 잘 지킨다고 생각하는 반 친구 중 한 명의 이름과 이유를 적는다.)
◎결과의 체계적 정리 및 차시예고
T: 이번 시간에 무엇을 배웠나요?
T: 법과 규칙을 왜 잘 지켜야 하죠?
T: 다음 시간에는 법과 규칙을 잘 지키는지 반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과의 체계적 정리 및 차시예고
S: 법과 규칙을 잘 지켜야 하는 까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 법과 규칙은 한 사회를 지탱해주는 기본적인 기틀입니다.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기 때문에 법과 규칙을 지켜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판서계획
5. 함께 지키자
◎학습목표
법과 규칙을 잘 지켜야 하는 까닭을 알 수 있다.
◎학습활동
활동1. 법과 규칙이란?
활동2.법과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활동3. 우리 반의 규칙왕!
※ 본 차시 학습 평가
평 가 내 용
평 가 기 준
평 가 시 기
평 가 방 법
법과 규칙을 잘 지켜야 하는 까닭을 알 수 있는가?

법과 규칙을 잘 지켜야 하는 까닭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수업 중
관찰기록법

법과 규칙을 잘 지켜야 하는 까닭을 알고 있으나, 실천하지 않는다.

법과 규칙을 잘 지켜야 하는 까닭을 모른다.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2.03.03
  • 저작시기2012.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3178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