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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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아모레퍼시픽 경영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태평양 기업소개

Ⅱ. 화장품 시장

Ⅲ.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실패 사례 분석

Ⅳ.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본문내용

Ⅰ. 태평양 기업소개
1. 태평양 소개 및 역사
(주)태평양은 화장품을 주력 사업부로 60년 가까이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주)태평양은 현재 20여개의 브랜드로 구성된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제품(설록차, 케토톱 등) 등 크게 3분야에 걸쳐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이중 화장품이 전체 매출액의 8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주) 태평양은 현재 국내에 본사 및 4개의 지역사업부, 5개의 공장과 기술연구원, 인력개발원을 두고 있으며, 해외에 3개의 생산법인과 8개의 마케팅법인 및 지주회사를 두고 있다.
(주)태평양은 1995년 수익이 나지 않는 사업부를 철수하는 등 다른 기업보다 일찍 구조조정을 시작하여 그 이후 매년 매출액과 매출액 대비 영업 이익을 계속 증가시키고 있다.
1999년 IMF의 영향으로 매출액이 일시적으로 감소하기는 했지만, 최근 계속되는 경기 불황 속에서도 2002년 1조가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29.7%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고객의 미와 건강을 위해 토탈 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이 비전인 태평양은 2015년 까지 10개의 화장품 브랜드를 집중 육성,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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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6페이지
  • 등록일2011.11.28
  • 저작시기2009.9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16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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