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의 확대와 양적 팽창에 관한 기술기능이론과 재생산이론의 관점을 비교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학교교육의 확대와 양적 팽창에 관한 기술기능이론과 재생산이론의 관점을 비교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 론
학교교육의 확대와 양적 팽창에 관한 이유

본 론
1.기술기능이론
2.재상산 이론
결 론
기술기능이론과 재상산 이론의 차이점

본문내용

은 네가지 면에서 엿볼 수 있다. 첫째, 학생은 노동자처럼 권한이 없다는 점,둘째, 교육은 목적으로서가 아니라 수단으로 기능한다는 점, 셋째, 분업을 통하여 노동자의 임무가 제한되고 단결이 저해되는 것처럼 지식의 전문화ㆍ단편화 및 과도한 경쟁을 통하여 학생의 임무가 제한되고단결이 제한된다는 이론이다.
결 론
기술기능이론과 재생산이론의 관점을 비교
두이론 의 차이로는 통합성과 합의성 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학교교육의 규격화와 공식화를 이루게 하였다. 집단간의 갈등을 외면하게되면 교육과정과 교육선발을 비롯한 교육 정책 결정과정에 있어서 분석을 소흘하게 되며 갈등과 세력 경쟁에 대한 비판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교육이 사회적 결속력을 높이고 국가적 공데체 의식을 높이는데 기여한 점에서 이 두 이론의 차이이다.

추천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1.07.07
  • 저작시기2011.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8829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