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기업분석] 네이버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네이버기업분석] 네이버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국내 시장 점령

Ⅱ.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점유율

Ⅲ. SNS에서 뒤쳐진 국내 포털 업체들

Ⅳ. 네이버 경영전략의 문제점

1. 네이버의 성장률 저하
2. 수익성 확보에 집착한 네이버의 전략
3. 새로운 서비스 개발 부진
4. 검색광고에 집착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Ⅵ. 향후 전망

Ⅶ. 시사점

본문내용

Ⅰ.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국내 시장 점령
트위터, 페이스북 등 외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국내에서도 빠르게 시장을 잠식하면서 그동안 외국 IT서비스의 무덤으로까지 불렸던 `인터넷 코리아` 위상에 빨간불이 켜졌다. 네이버, 다음, SK컴즈(싸이월드) 등 대형 포털 위상에 눌려 구글, 야후, MSN 등 글로벌 서비스가 국내에서 발을 붙이지 못했으나 `SNS 시대`에는 역전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
신영증권도 최근 국내 포털에 대한 보고서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들이 소셜검색을 통해 검색시장을 잠식할 가능성이 크다"며 "네이버와 같이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사업자에는 성장을 둔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정지훈 IT칼럼니스트는 "훨씬 개방적이고 사용자를 배려하는 다양한 외국 서비스가 밀려오는 요즘엔 어떤 서비스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사용자 생각이 매우 빨리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 가격3,000
  • 페이지수24페이지
  • 등록일2010.10.22
  • 저작시기2010.10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63583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