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학기 유아교육개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제1장 유아교육의 개념 및 중요성 제2장 유아교육의 발전과정 제3장 발달과 유아교육 제4장 유아교육과정 제5장 유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 제6장 유아교육과 교사 제7장 유아교육과 부모교육 제8장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 제9장 유아교육정책과 발전방향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본문내용

제1장 유아교육의 개념 및 중요성 1. 인간과 교육 (1) 인간이 다른 동물과 다른 특징 ① 영아기가 긺 ② 교육을 받아야 함 ③ 언어를 사용 ④ 가소성 - 교사와 부모 등 주변 환경적인 영향에 의해 변화하기 쉬운 특성 - 생애 초기 단계인 유아들은 주변 환경이나 부모 혹은 교사들의 역할에 따라 모든 측변의 발달에 있어서 변화 가능한 특성을 가짐 (2) 인간행동의 특징 ① 자발적: 외부의 자극이 없으면 자극을 찾고 목적을 가진 활동을 함 ② 개방성: 어린이는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각 어린이가 어떤 어른이 되는지는 그 어린이에게 달려 있어 예측이 거의 불가능 ③ 자발성과 개방성은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필요로 함 ④ 표현하는 것은 ‘지원해 주는’ 사람이 있어야 함 - 중략 -
  • 가격6,500
  • 페이지수48페이지
  • 학년/학기2학년/1학기
  • 해당자료학과유아교육과
  • 자료출간일2009.05.15
  • 파일형식아크로뱃 뷰어(pdf)
  • 자료번호#60392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