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피보나치 함수 구현>
<시스템 스택>
<함수의 효율>
<시스템 스택>
<함수의 효율>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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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h함수는 자기가 한번 이동한곳을 mark하면서 이동한다. 한번 움직일때마다 그위치와 방향을 스택에 넣고 모든방향이 움직일 곳이 없을때 스택에서 그위치를 삭제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위 그림(b)은 path의 그런 알고리즘을 선으로 표현하였다.
그림(a)는 미로를 탈출하는 최단경로이다. (b)는 최단경로에 비해 약 2배정도 많은 공간을 돌아다닌후에 출구를 찾을수 있었다. 비록 최단경로는 아니지만 적어도 한번간 경로는 다시 가지 않기 때문에 효율성이 높은것 같다.
3.4-1
(a)ab*c*
(b)a-b+c-d+
(c)ab-*c+
(d)ab+d*efad*+/+c+
(e)ab&c||ef>!||
(f)abc||!&&!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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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h함수는 자기가 한번 이동한곳을 mark하면서 이동한다. 한번 움직일때마다 그위치와 방향을 스택에 넣고 모든방향이 움직일 곳이 없을때 스택에서 그위치를 삭제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위 그림(b)은 path의 그런 알고리즘을 선으로 표현하였다.
그림(a)는 미로를 탈출하는 최단경로이다. (b)는 최단경로에 비해 약 2배정도 많은 공간을 돌아다닌후에 출구를 찾을수 있었다. 비록 최단경로는 아니지만 적어도 한번간 경로는 다시 가지 않기 때문에 효율성이 높은것 같다.
3.4-1
(a)ab*c*
(b)a-b+c-d+
(c)ab-*c+
(d)ab+d*efad*+/+c+
(e)ab&c||ef>!||
(f)a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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