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 차
Ⅰ. 브랜드 네이밍(Brand Naming)
(1) 브랜드란?
(2) 브랜드 네이밍
Ⅱ. 브랜드의 기능
(1) 차별화 기능
(2) 마케팅 기능
(3) 브랜드 강화기능
(4) 자산적 기능
Ⅲ. 브랜드 네이밍시 고려할 사항
(1) 청각적 이미지
(2) 시각적 이미지
(3) 법률적 권리
Ⅳ. 브랜드 네이밍 사례
(1) 브랜드 네이밍의 성공사례
(2) 브랜드 네이밍의 실패사례
Ⅴ. 나의 결론
*참고문헌
Ⅰ. 브랜드 네이밍(Brand Naming)
(1) 브랜드란?
(2) 브랜드 네이밍
Ⅱ. 브랜드의 기능
(1) 차별화 기능
(2) 마케팅 기능
(3) 브랜드 강화기능
(4) 자산적 기능
Ⅲ. 브랜드 네이밍시 고려할 사항
(1) 청각적 이미지
(2) 시각적 이미지
(3) 법률적 권리
Ⅳ. 브랜드 네이밍 사례
(1) 브랜드 네이밍의 성공사례
(2) 브랜드 네이밍의 실패사례
Ⅴ. 나의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억하기 좋은 이름은 쉽게 연상될 수 있는 이름이 최적이다. 무조건 짧다고 해서 기억에 오래 남는 것은 아니다.
즉, ‘코리아나’라는 상표와 얼굴의 한 부분인 ‘코’를 연결시켜 연상 이미지를 최대한 살리려는 전략이다. 연상성! 바로 연상 이미지를 살리는 상표가 기억에 남는다. 따라서 강력한 연상성을 살리는 상표가 생명력 자체도 크다.
즉, ‘코리아나’라는 상표와 얼굴의 한 부분인 ‘코’를 연결시켜 연상 이미지를 최대한 살리려는 전략이다. 연상성! 바로 연상 이미지를 살리는 상표가 기억에 남는다. 따라서 강력한 연상성을 살리는 상표가 생명력 자체도 크다.
추천자료
- 기업의 차별화 전략과 비용우위사례
- 성공한 서비스 기업의 차별화 전략 사례조사
- 여성의 성차별에 관한 사례와 나의 견해
- [여성차별][남녀평등]여성차별과 남녀평등의 내용과 다양한 사례 분석 및 향후 과제, 조치 고...
- [여성차별][남녀차별][성차별]여성차별의 실제와 현황 및 향후 방향과 과제 분석(사례 중심)(...
- (남녀 성차별 개선 외국사례) 스웨덴의 양성평등과 기회평등 옴부즈만
- 매스미디어(대중매체)의 기능, 매스미디어(대중매체)의 책무성, 매스미디어(대중매체)의 환경...
- 경영전략 제8장. 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 - 사례(Apple) & 차별화우위의 요소
- 성폭력 조장하는 한국사회 [법 규정과 사례를 중심으로 한 성폭행 피해자가 겪는 2차 피해 및...
- 평등과_차별,불평등사례
- [국제분쟁, 국제사법재판소]국제분쟁의 국제사법재판소, 국제분쟁의 민사소송법, 국제분쟁의 ...
- [성,사랑,사회B] 과학에서의 성차별이란 어떻게 드러나는지_여성을 대등한 존재로 인정하는 ...
- 글로벌 혁신마케팅 성공사례 [재미있는.기발한.차별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