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와네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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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브랜드 네이밍(Brand Naming)
(1) 브랜드란?
(2) 브랜드 네이밍

Ⅱ. 브랜드의 기능
(1) 차별화 기능
(2) 마케팅 기능
(3) 브랜드 강화기능
(4) 자산적 기능

Ⅲ. 브랜드 네이밍시 고려할 사항
(1) 청각적 이미지
(2) 시각적 이미지
(3) 법률적 권리

Ⅳ. 브랜드 네이밍 사례
(1) 브랜드 네이밍의 성공사례
(2) 브랜드 네이밍의 실패사례

Ⅴ. 나의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억하기 좋은 이름은 쉽게 연상될 수 있는 이름이 최적이다. 무조건 짧다고 해서 기억에 오래 남는 것은 아니다.
즉, ‘코리아나’라는 상표와 얼굴의 한 부분인 ‘코’를 연결시켜 연상 이미지를 최대한 살리려는 전략이다. 연상성! 바로 연상 이미지를 살리는 상표가 기억에 남는다. 따라서 강력한 연상성을 살리는 상표가 생명력 자체도 크다.

키워드

브랜드,   네이밍,   차별,   사례
  • 가격2,000
  • 페이지수16페이지
  • 등록일2010.02.02
  • 저작시기2008.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5798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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