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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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의 성공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들어가며

본문
1. 더 페이스샵의 연혁
2. 더페이스샵 대표 송기룡
1) 경영철학
2) 프로필
3. 국내외 중저가 화장품 시장의 현황
1) 국내
2) 국외
4. 중저가 화장품의 특징
1) 중저가브랜드의 특징
2) 중저가브랜드화장품의 유통구조
5. 더페이스샵의 성공요인
6. 더페이스샵의 SWOT, STP, 4P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마케팅 믹스
7. 더페이스샵의 마케팅전략
1) 자연주의 마케팅
2) 문화 마케팅
3) 글로벌 마케팅
4) 한류스타 마케팅
5) 스포츠 마케팅

참고자료

본문내용

로부터 빌려온 유화 40점, 벽화 및 드로잉 포스터 원본 70여 점 외에도 사진 설치물을 포함해 총 200여 점이 전시되었다.
3) 글로벌 마케팅
저가 화장품 브랜드인 더페이스샵은 글로벌 경영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나 LG생활건강 등 대형 메이커 못지않은 왕성한 의욕을 보이고 있다. 더페이스샵은 2004년 11월에 처음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이래 현재 19개국에서 200여개 매장을 내고 있다.
2003년 12월 출범한 더페이스샵은 이듬해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홍콩 등 아시아 4개국에 진출했다. 해외 진출 초창기에는 새로운 국가에 진출해 로드숍을 여는 데 치중했다면, 2006년부터는 국가별 특성에 따른 차별화된 현지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등 한차원 수준 높은 글로벌 경영에 나서고 있다.
중국의 경우 테스트 매장 운영을 통해 현지 여성 고객들이 로드숍보다는 주로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간파해 백화점, 쇼핑몰 분야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2007년 12월에는 베이징의 쥔타이백화점에, 2008년 3월에는 베이징 최대 쇼핑몰 '조이시티'몰에 30평대의 대형 플래그십 매장을 열었다.
또 2008년에는 아시아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미국 내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인 '월그린스'와 계약을 맺고, 8월부터 제품 공급을 시작했다. 특히 월그린스 6000여개 매장에서 판매하는 마스크시트 10종은 미국에서는 아직 생소한 품목인 데다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더페이스샵은 미국 내에서 마스크시트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10월 중순부터 3개월간 순차적으로 LA, 시카고, 시애틀 등 20여개 도시의 번화가에서 제품 10만장을 배포했다.
현재 중국의 경우 총 2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베이징, 상하이, 선양 등의 도시에 백화점과 쇼핑몰 위주로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이며, 주요 핵심 국가를 제외한 기존의 진출 국가는 현지 화장품 시장에서 탄탄하게 기반을 다지는 등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한국경제>
4) 한류스타 마케팅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이 공격적인 한류 마케팅을 펼치면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박차를 가했다.
더페이스샵은 2006년 9월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에서 '더페이스샵 권상우 아시아 프로모션 1차 투어'를 연 데 이어 15일부터 18일까지 대만과 필리핀에서 2차 투어를 가졌다. 국내 화장품 업체가 자사 광고모델의 해외 프로모션 투어를 열기는 더페이스샵이 처음이었다.
더페이스샵은 이번 2차 투어에서는 더페이스샵의 현지 고객과 권상우의 팬들을 위한 팬 미팅과 매장 방문, 현지 기자회견을 비롯해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쳐 자사 브랜드 및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주력했다.
더페이스샵이 대만 타이페이시 셩쓰왕차오(盛世王朝) 호텔에서 2,000여 명의 팬을 초대해 진행한 권상우 팬 미팅에서는 권상우의 소장품으로 자선 경매를 진행하여 얻은 경매 수익금과 더페이스샵이 공동으로 마련한 기부금을 대만 장애아동복지재단 '제1 사회복리기금회'에 전달했다.
또한 더페이스샵과 권상우는 대만 일정을 마치고 필리핀으로 이동한 후 마닐라에서 '사랑의 집짓기'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사랑의 집짓기' 운동을 벌이고 있는 필리핀 비정부기구 '가와드 칼링아(Gaward Kalinga)'와 함께 빈민 지역인 바세코 콤파운드(Baseco Compound)를 찾아 벽돌을 나르는 등 집짓기에 직접 참여했다. 더페이스샵은 권상우와 공동으로 집 5채를 기증하여 필리핀인들의 사랑에 보답했다.
더페이스샵 송기룡 대표는 "지난번 1차 투어를 진행한 이후 자사의 브랜드 인지도와 현지 매출이 동반 상승하는 효과를 얻었다"며 "단순히 프로모션을 위한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현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업과 국가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마케팅 전략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와 해외에 총 60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더페이스샵은 2007년 1월에는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에서 '더페이스샵 권상우 아시아 프로모션 3차 투어'를 진행했다.<한국경제>
5) 스포츠 마케팅
한국프로골프협회의 공식 지정 화장품 후원사가 된 더페이스샵은 2008년 5월부터 1년동안 동안 협회가 주관하는 모든 대회를 지원했다. 지원 세부내역은 현금과 함께 경기 때 프로 골퍼들이 사용할 물품으로 자외선 차단제 ‘내추럴 트리플액션 선블록 크림 SPF50+ PA+++’ 1만개를 협찬했다.
2008년 3월에 국내 프로골프 유망주 조민근 선수와 3년 후원 계약을 한 더페이스샵은 스포츠 마케팅을 본격 강화하기 위해 한국프로골프협회의 공식 파트너가 됐다. 더페이스샵은 KPGA에서 주관하는 공신력 있는 대회에 브랜드가 다양하게 노출됨에 따라 기업의 인지도 및 신뢰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KPGA에 제공될 ‘내추럴 트리플액션 선블록 크림 SPF50+ PA+++’는 더페이스샵의 올 여름 주력제품으로 피부에 순하면서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인정받아 프로 골퍼는 물론 골프를 즐기는 남성들에게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더페이스샵은 이러한 주력제품과 스포츠를 접목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KPGA와도 서로 윈-윈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더페이스샵 송기룡 대표는 이날 후원식에서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의 공식 파트너가 돼 기쁘다”며 “고객이 주신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프로골프는 물론 국내 스포츠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프라임경제>
참고자료 <중저가화장품의 패키지디자인을 통한 지성(知性)소비 현상에 관한 연구> 육미숙, 漢陽大學校 디자인大學院 2005
<송기룡 대표 "세계적 연구센터와 연계 우수 화장품 개발"> 서울경제 김지영기자 2009.07.15
EBN 전문지 손병문 기자 2009.03.11
한국경제 경제 최진석 기자 2008.10.09
<더페이스샵, 스포츠 마케팅 강화> 프라임경제 경제 박광선 기자 2008.05.20
<더페이스샵 송기룡 대표> 이투데이 김지나 기자 2009.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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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9.10.29
  • 저작시기20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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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558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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