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 차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A. 교육 과정 운영 특성
1. 프로젝트를 통한 발현적 교육과정
2. 학습을 위한 그리기
3. 상징화 주기(Cycles of symbolization)의 활용
4. 다상징화(multi-symbolization)
5. 의사소통 맥락의 표상을 통한 학습
6. 사회적 상호작용의 강조
7. 기록화(documentation)의 활용
B. 레지오 에밀리아 유아 학교의 물리적 환경
1. 물리적 환경구성
2. 레지오 에밀리아 환경에서 우리가 배울점
Ⅲ. 레지오 접근법에 대한 적용 가능성
Ⅳ. 레지오 접근법에 대한 적용상의 한계점
Ⅴ. 논의 및 결론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A. 교육 과정 운영 특성
1. 프로젝트를 통한 발현적 교육과정
2. 학습을 위한 그리기
3. 상징화 주기(Cycles of symbolization)의 활용
4. 다상징화(multi-symbolization)
5. 의사소통 맥락의 표상을 통한 학습
6. 사회적 상호작용의 강조
7. 기록화(documentation)의 활용
B. 레지오 에밀리아 유아 학교의 물리적 환경
1. 물리적 환경구성
2. 레지오 에밀리아 환경에서 우리가 배울점
Ⅲ. 레지오 접근법에 대한 적용 가능성
Ⅳ. 레지오 접근법에 대한 적용상의 한계점
Ⅴ. 논의 및 결론
본문내용
추천자료
- 프로젝트접근법과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각각의 내용과 비교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서 아뜰리에리스타의 역할에 대한 고찰
- 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요약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의 유아미술 교육과 아뜰리에리스타의 역할에 대한 고찰
- [레지오에밀리아교육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의 기본원리,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의 조직 구성...
-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정의,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기본원리,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교육목적...
- [레지오에밀리아교육]레지오에밀리아교육(접근법)의 원리,특징, 레지오에밀리아교육(접근법)...
- 레지오에밀리아교육(접근법)의 원리와 특징, 레지오에밀리아교육(접근법)의 구성주의 이론, ...
- [프로젝트접근법]프로젝트접근법의 의의, 프로젝트접근법의 배경, 프로젝트접근법의 학습목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