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CRM이란
1. CRM의 정의 2. CRM 구축배경 3. CRM의 특징 4. CRM의 목적 5. CRM의 장단점 6. e-CRM 7. CRM 관련 정보기술
Ⅱ. 국민은행의 CRM
1. 은행권의 CRM 동향 2. 국민은행의 CRM 구축 3. 국민은행의 데이터웨어하우스/CRM 도입 환경 4. 국민은행의 데이터웨어하우스 시스템 도입 기본전략 5. 국민은행의 데이터웨어하우스와 CRM 시스템 구축 6. 국민은행의 데이터웨어하우스/CRM 구축효과 7. 성공 요인
1. CRM의 정의 2. CRM 구축배경 3. CRM의 특징 4. CRM의 목적 5. CRM의 장단점 6. e-CRM 7. CRM 관련 정보기술
Ⅱ. 국민은행의 CRM
1. 은행권의 CRM 동향 2. 국민은행의 CRM 구축 3. 국민은행의 데이터웨어하우스/CRM 도입 환경 4. 국민은행의 데이터웨어하우스 시스템 도입 기본전략 5. 국민은행의 데이터웨어하우스와 CRM 시스템 구축 6. 국민은행의 데이터웨어하우스/CRM 구축효과 7. 성공 요인
본문내용
Ⅰ- 1. CRM의 정의
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써,
고객관계관리란 말 그대로 고객과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기법
고객 관리에 필요한 요소인 기술 인프라, 시스템 기능, 사업 전략,
조직의 경영능력, 고객과 시장에 관련된 영업 정보를 고객중심으로
정리, 통합하여 고객의 활동을 개선하고,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면서 기업의 경영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경영방식
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써,
고객관계관리란 말 그대로 고객과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기법
고객 관리에 필요한 요소인 기술 인프라, 시스템 기능, 사업 전략,
조직의 경영능력, 고객과 시장에 관련된 영업 정보를 고객중심으로
정리, 통합하여 고객의 활동을 개선하고,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면서 기업의 경영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경영방식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의 신시장 개척에 대한 가상의 국제마케팅 전략수립 - 네슬레의 이스...
- 브랜드마케팅사례,팔도꼬꼬면,꼬꼬면마케팅전략,꼬꼬면분석,팔도라면분석,라면시장마케팅전략
- 노이즈마케팅,노이즈마케팅사례,노이즈마케팅특징및전략
- 누드마케팅,누드마케팅사례,누드마케팅전략
- 블로그마케팅,블로그마케팅사례,블로그마케팅성공전략
- 실버마케팅,실버마케팅사례,실버마케팅전략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스포츠마케팅전략.PPT자료
- 인지마케팅,인지마케팅사례분석,인지마케팅종류
- 마케팅기법및사례-(그린,서비스,버즈,스포츠,코즈,모바일)마케팅,전략및사례
- BTL_컬러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사례,컬라마케팅분석
- 귀족마케팅,귀족마케팅사례,귀족마케팅전략및분석 레포트
바이럴 마케팅, SWOT, 파워블로거, ... - 마케팅성공사례및 실패사례 분석 꼬꼬면 농심 회사 성공,실패 사례 요약정리
- 현대사회 스포츠의 의미,지역사회 스포츠,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스포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