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CRM사례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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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민은행 CRM사례발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CRM이란
1. CRM의 정의 2. CRM 구축배경 3. CRM의 특징 4. CRM의 목적 5. CRM의 장단점 6. e-CRM 7. CRM 관련 정보기술

Ⅱ. 국민은행의 CRM
1. 은행권의 CRM 동향 2. 국민은행의 CRM 구축 3. 국민은행의 데이터웨어하우스/CRM 도입 환경 4. 국민은행의 데이터웨어하우스 시스템 도입 기본전략 5. 국민은행의 데이터웨어하우스와 CRM 시스템 구축 6. 국민은행의 데이터웨어하우스/CRM 구축효과 7. 성공 요인

본문내용

Ⅰ- 1. CRM의 정의
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써,
고객관계관리란 말 그대로 고객과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기법
고객 관리에 필요한 요소인 기술 인프라, 시스템 기능, 사업 전략,
조직의 경영능력, 고객과 시장에 관련된 영업 정보를 고객중심으로
정리, 통합하여 고객의 활동을 개선하고,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면서 기업의 경영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경영방식
  • 가격2,0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08.09.10
  • 저작시기2008.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78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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