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Global Negotiation - 중국의 협상 전략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문화와 협상전략
1.1 중국의 문화
1.2 중국 협상전략의 문화적 배경
1.3 중국 협상전략의 지역적 차이

2. 중국의 협상 전략
2.1 궤도전략
2.2 공산당식 전략
2.3 협상전략의 예
2.4 뉴스 속에서의 협상 예

3. 중국인과 협상 시
3.1 중국인과 협상전략
3.2 성공적인 이문화 협상전략

본문내용

1.1 중국의 문화 - 실리주의
현실적이며 실리에 매우 빠른 중국인은 인간관계(꽌시)와 느긋함과 여유로 대변되는 대륙적 기질의 만만디의 문화로 대변됨.
한국인과 중국인 모두 명분과 체면을 중시하나,
-> 중국인은 먼저 실리를 택한다는 것.
(예제) 한국인 중국인 일본인 3사람이 고약한 냄새가 나는 닭장 앞에서 누가 닭장 속에 들어가서 오래 있는지 내기를 했다. 결과는??
☞ 불과 몇분이 안되서 일본인이 코를 막고 뛰어 나왔습니다.
☞ 그 뒤로 한참 있다가 한국인이 초죽음이 되어 기어 나왔습니다
☞ 그런데 중국인은 몇 시간이 지나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 그후 얼마가 지나자 중국인이 달걀을 하나 손에 쥐고 나왔습니다.
☞ 결 론!!!
일본인은 실리는 못 얻었지만, 고생도 안했다.
한국인은 실리도 못 얻고, 고생만 잔뜩 했다.
중국인은 내기에 이김은 물론이요, 기왕 들어간 김에 달걀도 가져온 것이다

키워드

글로벌,   마케팅,   협상,   전략,   중국,   만만디,   화교,   무역
  • 가격1,2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7.12.07
  • 저작시기2007.1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4084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