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킨의 성공사례 분석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외부환경요인

Ⅱ.내부환경요인

Ⅲ.자사분석

Ⅳ.고객분석

Ⅴ.경쟁기업 분석

Ⅵ.SWOT분석

본문내용

서 어려 보이는 화장품, 어려 보이는 옷이 점점 더 잘 나간다"고 말했다
2) 주요 경쟁기업의 핵심역량과 전략
1. 경쟁기업
계절이 바뀌면 스타일 변화와 함께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 있다. 바로 피부 재단장을 위한 새로운 코스메틱 제품들. 그렇다면 매번 수없이 쏟아지는 신제품 중에서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은 어떻게 찾아야 하는걸까. 이와 관련 온스타일 `스타일 매거진`은 17일 `쇼핑 하이라이트` 뷰티 편을 방송, 최신 트렌드에 맞는 신개발 화장품과 전문가로부터 호평을 받은 코스메틱 제품을 공개해 여성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첫번째로 소개된 제품은 블래미쉬 밤. `쌩얼` 열풍과 함께 불어닥친 블래매쉬 밤 일명 `비비 크림(B.B 크림)`은 본래 피부과에서 박피 시술 후 피부를 보호, 재생시키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상용화 되면서 파운데이션보다 가벼운 질감으로 자연스런 화장을 선호하는 여성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방송에선 제품 별 평가를 내놓아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한스킨의 프리미엄 매직 비비 크림은 바르는 느낌이 촉촉하고 끈적이지 않으나 커버력은 조금 부족하다. 닥터 자르트의 비비크림은 매트하지만 적은 양으로도 넓게 발리고 커버력이 우수하다.
또 스킨79의 더마 알엑스 비비크림은 입자가 고와 흡수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알렉스 코스메틱 허벌 비비크림은 바를 때는 뻑뻑하지만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독특한 향이 특징. 끝으로 슈라멕의 비비크림은 발림성, 흡수성, 커버력이 모두 우수하다는 평가다.
이 때 제품별로 차이를 검토한 후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두번째로 소개된 코스메틱 제품은 피부에 닿으면 형태가 변하는 신기한 화장품들. 독특한 특성만큼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코리아나의 비타민 C 콜라겐 파우더 에센스는 파우더를 얼굴에 바르면 에센스로 변한다. 고가지만 비타민 C 제품을 신선하게 바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한국 화장품의 매직 파우더 역시 이와 같은 특징을 지닌 제품으로, 수분과 미백 성분을 분말 형태로 만들어 효과를 높였다.
SKII 의 에어터치 파운데이션은 기존의 뿌리는 파운데이션과 서로 밀어내려는 양이온의 성질로 덧 발리지 않고 고르게 펴 발리는 효과가 있다고 방송은 전했다.
비오템의 마뜨 수플레는 기존 파운데이션보다 30배 농축된 파우더들이 특징. 잡티와 번들거림을 해결해 준다. 크림 타입인 베네피트의 썸 카인더 고저스도 피부에 바르면 파우더로 변하는 신기한 제품이다.
높아가는 소비자의 안목만큼 나날이 발전하는 코스메틱 제품들. 꼼꼼히 살펴보고 따져봐야 후회 없는 쇼핑이 될 것이다.
Ⅵ. SWOT분석
강점(strength)
1. 커버력. 한번만 발라도 잡티가 커버되는 능력이 있다. 조금 두껍게 바른다면 분장화장도 두렵지 않을 것 같은 정도. 일단 커버가 절되니 피부가 깨끗해 보여서 좋다
2. 색상. 많이 발라도 그리 진해지지 않고 그렇다고 그렇게 연하지도 않는 색상.
3. 매끈한 발림성. 성분 중에 실리콘 같은 것이 들어있어 처음 바르고 나선 얼굴이 평평, 매끈해진다. 이븐하게 정돈되어 화장한 기분이 든다.
4. 색상 고착력이 좋다. 다른 제품보다 색상이 얼굴에 오래 남아, 잘 지워지지 않아 커버력은 역시 우수하다는 평.
제품개발에 있어 가장 역점을 둔 부분은 "민감한 피부. 트러블성 피부 등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질적으로 우수한 핸드메이드 개념의 순수하고, 깨끗한 과학화장품으로 만들자"는 것. 우선, 제품의 모든 라인에는 원료가 되는 천연 유기농 식물성분의 베이스원료가 사용되며 이러한 원료를 국내유수의 연구진들에 의해서 효과는 배가되면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순한 성분의 제품을 탄생시키게 된 것이다.
한스킨 슈퍼 매직 비비크림은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3중기능성 제품으로 우수한 커버력과 3단계 보습시스템이 강점으로 최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약점(weakness)
1. 성분이 천연성분인지 약간 의심스럽다. 일단 향부터가 천연이 아닌 것 같은 의심을 낳게 한다.
2. 커버력과 첫 발림성으로 보았을 때, 실리콘이 들어가 있음 확신한다. 그래서 답답하다. 화장한 맛은 많이 나지만 역시나 커버가 되는 것이기에 여드름에 민감한 피부는, 하루 사용하고 자고 일어나면 여드름이 바로 올라온다.
3. 비비크림의 특성인 크림으로서의 흡수력이 없어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티존은 무너진다. 지워진다.
4. 피지에 약한지 몇 시간 후의 얼굴은 피지로 얼룩져 있고 파우더를 덧바르면 뭉침현상도 있다.
5. 비비의 큰 장점인 진정효과가 없다는 것을 지나쳐 자극을 주는지 이 제품을 바른 날, 화장을 지우고 나면 불긋불긋해짐을 느낀다.
기회(opportunity)
1. 특정 컨셉을 위주로 하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의 판매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2. 웰빙 문화의 확산으로 인해 피부노화를 지연시키는 기능성화장품과 자연주의 컨셉의 화장품, 동양적인 한방 화장품 등이 화장품 산업의 주요 영역으로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3. 특정 유형과 연령, 컨셉에 집중한 상품이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는 점이다, 즉, 단순한 포괄적 의미의 브랜드보다는 특정 컨셉을 위주로 하고 있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의 판매가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4. 가볍고 부담없는 질감으로도 커버력이 뛰어난 제품에 대한 니즈와 함께 여러 가지 환경오염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를 감소시켜 줄 수 있는 ALL-ROUND PROTECTION 컨셉의 제품이 증가할 것이다.
위협(threat)
1. 국내시장 내에서의 성장 한계를 돌파하기 위한 방안으로 해외진출 노력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
2. 경제침체로 인해 시장전체의 불황이 예상된다.
3. 한 때의 쌩얼 열풍으로 인한 파격적일 수는 있으나 금방 쉽게 무너질 가능성이 있다.
4. 무분별한 모방제품의 등장 - 쌩얼 열풍으로 인한 비비크림의 인기로 여기저기에서 흡사한 제품이 막 출시되고 있는 현황이다.
5. 단순한 한류 붐에 편승하고 있는 것이 아닌, 현지 문화를 수용하고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는 등의 철저한 시장조사가 먼저 선결되어야 할 것이다.

추천자료

  • 가격3,000
  • 페이지수23페이지
  • 등록일2007.11.29
  • 저작시기2007.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3919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