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올림푸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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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선정동기 및 연구목적
2.조사방법
3.일정

II.본론
1.기업현황
1)경영철학
2)기업소개
3)기업연혁 ·
4)조직도
5)주요사업부문
2.제품분석
1)디자인
2)기능
3)서비스 ·
4)유통
3.시장분석
1)환경분석
2)시장세분화
3)포지셔닝
4)올림푸스 뮤 4P 분석
5)경쟁사 분석
(1)삼성테크윈
(2)소니코리아
(3)니콘
(4)캐논
(5)경쟁사의 400만 화소대 디카 비교
6)시장점유율
7)설문지 조사
4. SWOT분석

III. 결론
추천 전략

본문내용

인 디지털카메라의 최대광각에서의 화각과 비슷한 수준이다. 화상처리 알고리즘은 캐논의 여타모델과 마찬가지로 캐논의 독자처리기술인 DIGIC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빠른 조작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캐논 특유의 화사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색감도 계승하고 있다. TTL 오토포커스 이외에 AiAF(인공지능 자동초점)로도 측광이 가능하여 별도의 노출보정 없이도 원하는 곳에 노출을 맞춤으로써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밸런스와 노출보정도 지원하는데, 화이트밸런스는 오토 / 태양광 / 흐림 / 백열등 / 형광등 / 형광등H, 이렇게 6가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노출보정은 0.3EV 스텝씩 2.0EV까지 지원한다
주요회사별 400만화소대 디카비교
※ 포지셔닝
회사명
올림푸스
소니
니콘
삼성
캐논
브랜드
뮤410
사이버샷
(DSC-P73)
COOLPix 4300
케녹스 V-4
IXUS 430
가격
498,000원
460,000원
470,000원
450,000원
540,000원
화소
423만
420만
410만
410만
410만
성능
-생활방수
-5가지 촬영
모드 지원
-동영상
+음성 지원
-광학 3배줌
/디지털 4배줌
-2-in-1투샷
합성기능
-Tyuepic화상
처리기술
-TTL오토포커스
-초소형 리튬
이온 충전지
-한글디스플레이
-빠른스피드
(스타트업,셔터 랙,셔터간격)
-배터리 스태미
너 450장
-매뉴얼기능추가
/픽트브리지
-고화질 동영상 VX Fine 모드 (초당 30프레임)
-동영상지원
-MS/MSpro지원
-3배 광학줌
/스마트줌
VGA10배
-니콘전용 리튬 이온충전지사용
-광학3배줌
/디지털 4배줌
-동영상 지원
-12종류의
Sence모드장착
-퀵-리뷰기능과
화대 축소 재생 가능
-초당 30콤마의 초고속 화상기록
-슈나이더렌즈
사용
-A/S/M 수동노출 및 수동초점 기능
-6Cm슈퍼마이 크로 기능
-세계최초6가지 전원을 사용
-보이스레코드 기능
-MY-SET기능
으로 빠른 환경설정
-무제한 동영상 촬영 기능
-원터치 QUICK PLAY 기능
-ADOBE PHOTOSHOP ELEMENT 2.0제공
-광학3배줌
/디지털 4배줌
-광학 3배줌
/디지털 3.6배
-TTL 9포인트
AiAF / 중앙
1 포인트 AF
-초점 잠금 가능
-외각 초박막
코팅처리
-동영상+녹음 지원
-TTL자동
화이트 밸런스
-전용 리튬이온 충전지
A/S
door to door
(택배서비스)
원격 A/S서비스
-방문 A/S
-방문 A/S
-방문 A/S
-온라인 접수후
택배A/S
-방문 A/S
-방문 A/S
유통
채널
-홈쇼핑 판매
-카메라전문점
판매
-전자상가
-인터넷 쇼핑몰
-대리점 판매
-홈쇼핑 판매
-인터넷 쇼핑몰
-전자상가
-전자상가
-대리점 판매
-인터넷 쇼핑몰
-카메라전문점
판매
-홈쇼핑 판매
-인터넷 쇼핑몰
-전자상가
-대리점 판매
-전자상가
-카레라전문점
판매
-대리점 판매
-인터넷 쇼핑몰
가 격
올림푸스 캐논
소니
니콘
삼성
성능
시장점유율 (2003년 상반기 기준)
상반기(1월-6월)
2/4분기(4월-6월)
1/4분기(1월-3월)
올림푸스
17.5%
19.4%
15.6%
소니
17.4%
16.9%
18.0%
삼성
14.9%
15.9%
14.1%
니콘
12.8%
12.9%
12.8%
캐논
12.2%
12.8%
11.7%
후지
7.7%
6.2%
9.3%
코닥
4.5%
4.0%
5.1%
디지털카메라 성장률(단위: k)
디지털 카메라 구입의사
디지털 카메라 구입 고려요인
디지털 카메라 선호도
디지털 카메라 선호 유통채널
올림푸스 하면 가장 생각나는 것?
7. 올림푸스의 SWOT분석
S
W
· 생활방수가 되어 비가와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자회사의 R&D
· 인물사진에 강하다.
· 세련된 디자인으로 베스트 디자인
명품상을 수상하였다.
· 타사제품에 비해 조작성이 간편하다
· 타사제품에 비해 화소수가 높다.
· 디지털 카메라에 주력을 다한다.(재무)
· 제품의 디자인 차별화가 없다.
· A/S 부분이 취약하다
· 타사제품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이다.
· off-line에서 판매가 부진하다
· 풍경사진에 약하다
O
T
· 디지털 시장이 커지고 있다
· 올해부터 중국시장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 주5일 근무제 와 소득의 증가로
여가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디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 디지털카메라는 진입장벽이 낮아
다수의 경쟁사가 존재한다.
· 전지현의 광고 의존도가 높다
· 제품출시의 주기가 빨라지고 있다
· 카메라폰 , 캠코터 제품등의
개발로 인해 디지털시장의
위협이 예상된다.
추천전략
1. OFF-LINE 의 유통채널을 강력하게 구축: 올림푸스는 과거와 현재 ON-LINE 과 홈 쇼핑몰에 주력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고객성향조사도에서 아직까지 고객은 물건을 사는 시점 OFF-LINE 채널을 선호하는 성향을 나타냈다. 이에 올림푸스는 전문 대리점의 확산을 통해 브랜드이미지를 더욱 강력하게 구축하고, 판매에 대한 수익성을 향상 시켜야 할 것이다.
2. 카메라휴대폰과의 우호적 관계 확립: 카메라폰의 화소가 점차 높아져 가고 있고, 선호도 조사에서 소비자는 다기능 제품과 편리한 휴대성에 선호한다고 한다. 이에 올림푸스 코리아는 국내 카메라폰과의 적대적 관계가 아닌 우호관계 수립, win-win 전략을 펼침으로서 향후 적극적인 협력 및 공동개발에 대한 취지를 펼 쳐야 할 것이다.
3. 풍경사진의 기술강화와 인물사진의 계속적 우위성 강화: 현재 올리푸스 코라이 제품의 강점은 인물사진은 잘나오나 풍경사진이 잘 나오지 않는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계속적인 기술개발 투자로 풍경사진에 대한 연구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인물사진에 대한 우위성 또한 계속해서 유지해야 할 것이다.
4. 전지현에 대한 광고 의존도보다 기술적 측면의 계속적 개발강화, co-marketing의 활성화를 통해 브랜드 파워를 보다 더 강화한다.
5. 환경정책 강화: 현재 국제정세는 환경친화적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에 올림푸스코리아는 디지탈적 이미지구축의 선구자로서 환경친화적 기업으로서의 마케팅전략을 보다 더 강화한다.

키워드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   디카,   렌즈,   dslr,   소니,   캐논
  • 가격3,000
  • 페이지수22페이지
  • 등록일2007.10.24
  • 저작시기2007.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33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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