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MGRM의 실패사례
Ⅱ. Gibson Greetings의 실패사례
Ⅲ. 파생상품 실패사례에 대한 시사점
Ⅱ. Gibson Greetings의 실패사례
Ⅲ. 파생상품 실패사례에 대한 시사점
본문내용
공격적 마케팅 : 가능한 빠른 시간내에 경쟁이 치열한 미국시장
에서 위치를 확실하게 확보하기 위해
당시 원유가격 < 과거가격, 원유가격 하락 추세
고정된 가격의 표준화된 장기 계약의 수요 급증
석유제품을 고정된 가격에 제공하는 계약
- 계약기간 : 10년
- 공급시기 : 매달
- 총 공급량 : 1억 8000천만 배럴 (매달 1500만 배럴)
Rolling Hedging Strategy
장기적으로 노출된 위험을 단기선물계약으로 연속적 헤지
3개월만기 원유선물 계약
1. 매입하고
2. 만기전 현물 가격에 매도
에서 위치를 확실하게 확보하기 위해
당시 원유가격 < 과거가격, 원유가격 하락 추세
고정된 가격의 표준화된 장기 계약의 수요 급증
석유제품을 고정된 가격에 제공하는 계약
- 계약기간 : 10년
- 공급시기 : 매달
- 총 공급량 : 1억 8000천만 배럴 (매달 1500만 배럴)
Rolling Hedging Strategy
장기적으로 노출된 위험을 단기선물계약으로 연속적 헤지
3개월만기 원유선물 계약
1. 매입하고
2. 만기전 현물 가격에 매도
추천자료
- (광 상품 개발) 영화 또는 드라마를 관광 상품으로 활용
- 상품화계획의 의의와 내용
- 금융상품 세일즈 스킬
- 신상품개발과 제품수명주기
- [국제금융] 국제 파생금융시장 (성장배경,거래현황,향후전망)A+
- 신_금융상품_KIKO_and_SNOWBALL.PPT자료
- 결합 상품의 현황, KT, SKT, LGT 결합 상품, 문제점, 활성화 방안
- 상품시장기회의 평가
- [A+] 금 선물시장 정보분석 - 금 선물 상품, 표준금선물, 미니금선물의 장점.단점, 금의 상품...
-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의 의의(개념), 시장범위 및 업계지위에 따른 마케팅전략, 상품수명...
- “같은 상품, 다른 가격” 가격 차별 (가격차별이론,완전가격차별의 효율성,마트의 대량구매할...
- 개별 소비자의 생활배경에 따른 소비자와 상표간의 관계 [life story와 상품 구매 상관관계, ...
- 상품화된 여성,성상품화,성매매의 정의,성매매의 유형,성매매시장의 구조,우리나라의 성매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