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생상품] 파생상품 실패사례 - 일반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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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MGRM의 실패사례

Ⅱ. Gibson Greetings의 실패사례

Ⅲ. 파생상품 실패사례에 대한 시사점

본문내용

공격적 마케팅 : 가능한 빠른 시간내에 경쟁이 치열한 미국시장
에서 위치를 확실하게 확보하기 위해
당시 원유가격 < 과거가격, 원유가격 하락 추세
고정된 가격의 표준화된 장기 계약의 수요 급증
석유제품을 고정된 가격에 제공하는 계약
- 계약기간 : 10년
- 공급시기 : 매달
- 총 공급량 : 1억 8000천만 배럴 (매달 1500만 배럴)
Rolling Hedging Strategy
장기적으로 노출된 위험을 단기선물계약으로 연속적 헤지
3개월만기 원유선물 계약
1. 매입하고
2. 만기전 현물 가격에 매도

키워드

파생상품,   실패,   일반,   mgrm,   베어링,   리슨,   선물,   사례
  • 가격3,000
  • 페이지수30페이지
  • 등록일2007.03.22
  • 저작시기2007.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0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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