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크림도넛의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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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크리스피크림도넛의 마케팅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4P

4.SWOT

5.향후마케팅 과제 및 전망

본문내용

림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보장해야 한다.
▶ 웹서비스 활성화 필요
‘크리스피 크림’이 국내에 들어온 지 2년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반드시 짚어야 할 문제가 바로 웹 서비스가 미진하다는 점이다.
‘크리스피 크림’의 한국 홈페이지( http://www.krispykreme.co.kr/)는 그 내용의 대부분이 미국 ‘크리스피 크림’의 홈페이지를 그대로 가져와 쓰고 있어 신상품소개는 물론, 간단한 메인메뉴의 정보도 알아보기 힘들다. ‘크리스피 크림’은 웹사이트 상의 고객들에 의해 많이 알려졌고, 주 타겟층에 해당하는 ‘대도시 주변에 거주하는 20-30대 고객층’ 또한 인터넷 사용률이 가장 많은 부류이므로 웹서비스 부문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마케팅 전략으로 작용할 것이다.
2. 향후 전망
크리스피 크림은 제품의 특징인 ‘맛’의 추구와 프로모션 즉, 독특한 마케팅 전략을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크리스피 크림만의 독자적인 포지셔닝을 하고자 한다. 매체광고를 하지 않고도 ‘맛’에 대한 자부심으로 현재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고, 이는 고객에게 ‘신선함’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 현재까지 크리스피 크림의 사업적 성과는 ‘성공적’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점포수를 늘여감에도 안정적이고 타겟마켓을 정확히 인식하고 점포를 오픈함으로써 그 실패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있다.
크리스피 크림은 국내에 들어온 역사가 매우 짧아 만 2년도 채 되지 않은 기업이다. 그러나 크리스피 크림만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지속적인 품질관리’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면 그 전망은 충분히 밝다고 본다.
  • 가격2,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6.11.09
  • 저작시기2006.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709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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