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유통관리, 유통관리자, 유통환경 변화에 대해서...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유통이란?

유통관리란?

유통관리자란?

유통환경 변화로..?

본문내용

가장 적합한 어느 지역에 점포를 전개할 것인가 하는 전략을 짜야합니다. 전략이 구성된 뒤엔 컨셉을 잡습니다. 그 다음엔 컨셉에 맞는 땅을 찾으러 다닙니다. 그리고 시장조사, 고객조사, 경쟁점에 대한 분석을 하고 검토가 끝나면 조사내용을 바탕으로 매출을 추정합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땅주인과 협상을 통해 땅을 매입하고 점포를 짓게 됩니다. 그 다음엔 상품선정의 MD역할입니다. 상품을 구매하고 점포를 구성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그 다음엔 점포가 만들어진 후에 계획된 대로 매출을 올리고 있는지 평가하고 관리(예상 한만큼 매출이 없을 시에는 점포를 철거하는 것도 저희 몫입니다)하는 인사, 총무파트의 하는 일 까지 입니다. 유통 관리자는 점포 하나가 문을 열게 되는 것은 회사성과와 직결되는 데 점포개발에서 느끼는 성취감이 가장 보람을 느끼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유통관리자 일을 하다보면 많은 사람들을 상대해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을 만난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야말로 무(없음)에서 유(있음)를 창조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많이 공부하게 되고 많이 배우게 됩니다. 그러면서 박학다식해진다고 하는데 그런 점이 보람되는 유통관리자의 직업이라고 합니다.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6.09.05
  • 저작시기2006.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6308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