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Culture contents and Semiology
2. Case study 1. Film 금발이 너무해 2 (Legally Blonde)
- Macro content, Micro contents
- 영화 속 핑크 기호학적 분석
- Pink branding, Girlish marketing 핑크 브랜딩, 여성타겟 마케팅
3. case study 2. Advertisements
- 광고 속 핑크의 기호학적 의미 분석
- Brand personality of pink
- Pink: Tool of marketing communications
4. Culture business planning (문화 산업 기획)
5. Pink collar, Pink marketing (핑크색, 핑크색 마케팅)
2. Case study 1. Film 금발이 너무해 2 (Legally Blonde)
- Macro content, Micro contents
- 영화 속 핑크 기호학적 분석
- Pink branding, Girlish marketing 핑크 브랜딩, 여성타겟 마케팅
3. case study 2. Advertisements
- 광고 속 핑크의 기호학적 의미 분석
- Brand personality of pink
- Pink: Tool of marketing communications
4. Culture business planning (문화 산업 기획)
5. Pink collar, Pink marketing (핑크색, 핑크색 마케팅)
본문내용
Culture contents and Semiology
문화 기호학의 콘텐츠 정의
"문화기호들의 연쇄적 조합이 창출한 결과물로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업화할 수 있는 재화이다.”(Chandes 2003)
“커뮤니케이션 채널 속에서 상업화되는 재화”
문화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모델
Case study 1. Film 금발이 너무해 시리즈
금발의 날라리 여대생이 하버드 법대에 진학, '금발은 곧 백치미의 상징'이라는 세상의 편견을 잠재우고 사회적 성공을 일구어내는 이야기의 코믹 청춘 물.
아만다 브라운(Amanda Brown)의 소설을 원작으로, 리즈 위더스푼이 자신의 코믹 연기력을 마음껏 발산.
문화 기호학의 콘텐츠 정의
"문화기호들의 연쇄적 조합이 창출한 결과물로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업화할 수 있는 재화이다.”(Chandes 2003)
“커뮤니케이션 채널 속에서 상업화되는 재화”
문화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모델
Case study 1. Film 금발이 너무해 시리즈
금발의 날라리 여대생이 하버드 법대에 진학, '금발은 곧 백치미의 상징'이라는 세상의 편견을 잠재우고 사회적 성공을 일구어내는 이야기의 코믹 청춘 물.
아만다 브라운(Amanda Brown)의 소설을 원작으로, 리즈 위더스푼이 자신의 코믹 연기력을 마음껏 발산.
추천자료
- GM 대우 여성 자동차안 제안서
- 학교 평생교육의 현황과 지역사회 여성인적자원 개발과 활용
- [벤처창업론]여성다이어트 식단제공 아이템 창업계획서 (A+리포트)
- 고학력 여성 교육
- 리더로서의 여성
- [광고전략]광고 속에 나타난 여성 이미지에 대한 고찰
- 서울 국제 여성 영화제 그리고 SWOT 분석
- 국제결혼과 이주여성
- 도시정부의 여성 친화 정책에 관한 연구 - 익산의 사례를 중심으로-
- 전 세계 여성을 설레게 하는 이름, 샤넬(CHANEL)
- 생애주기의 정의 및 3040대 여성의 생애주기별 소비, 주거, 구매 특성 정리자료
- 세상읽기와 논술 B형 여성 젠더 포털사이트에 대하여
-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 굽이 있는 여성구두의 美에 대한 고찰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