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특수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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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R
1) PR의 개념과 기능
2) PR의 발달과정
3) PR의 수단
4) PR과 조직환경
5) PR의 구성요소
2. SP
1) SP의 정의
2) SP의 목표
3) SP 광고의 역할
4) SP광고의 장. 단점
5) SP광고의 주요 수법
3. DM
1) DM의 정의
2) DM의 특성
3) DM 광고의 종류
4) DM의 활용 방안
5) DM 광고의 제작
6) DM 표현상의 유의사항

본문내용

DM
1) DM의 정의
Direct Mail의 약자로 우편제도를 광고매체로 이용한 직접 우송광고
2) DM의 특성
장점
① 선택성 ② 개인화 ③ 경제성 ④ 시간적 탄력성 ⑤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활용 ⑥ 제작의 용이성 ⑦ 즉시성 ⑧ 지속성 ⑨ 비밀성 ⑩ 인간성 ⑪ 고효율성 ⑫ 조사 매체로 활용
단점
① 대상 선정을 위한 명단 작성 어려움
② 읽히기 전에 버려질 가능성
③ 기업의 신뢰도 하락 가능성
3) DM 광고의 종류
우편엽서, 서신, 폴더, 캐털로그, 리플렛, 책자, 브로셔, PR지 등..
4) DM의 활용 방안
① 관여도가 높은 상품광고 ② 이벤트 및 각종 판촉활동 안내
③ 비밀성 보장 제품 ④ 가맹점 및 대리점 광고 ⑤ 마케팅 조사
5) DM 광고의 제작
① 기획 단계 : 마케팅 판촉활동 과정을 계획
② 제작 단계 : 광고물의 규격과 형태 결정
③ 매체 선정 : 예상고객의 범위를 정하고 명단 파악
④ 매체 집행 : 완성된 DM 발송
⑤ 사후 평가 : 광고효과 측정
6) DM 표현상의 유의사항
DM이 갖고 있는 퍼스널 매체로서의 특질을 잘 살리려면 표현 면에서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유의사항 중 80점이 넘으면 훌륭한 DM이라 할 수 있다.

키워드

광고,   PR,   SP,   DM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6.06.19
  • 저작시기2006.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55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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