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마인드맵 그리는 법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교육심리] 마인드맵 그리는 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마인드 맵이란?

2. 마인드 맵 규칙

3. 마인드 맵의 작성법
1단계 : 중심 이미지(핵심 주제)
2단계 : 주가지(주제)
3단계 : 부가지 (부주제)
4단계 : 세부가지
5단계 : 더 자세한 세부가지

발표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마인드 맵이란?
마인드 맵이란 문자 그대로 '생각의 지도' 란 뜻. 자신의 생각을 지도 그리듯 이미지화해 사고력.창의력.기억력을 한 단계 높인다는 두뇌 개발 기법이다. 간혹 어떤 문제에 대하여 창조적으로 사고하고 있을 때, 시간이 흐르거나 연속적인 사고의 연상이 진행되면서 그 사고한 내용의 일부는 잃어버리게 되고 재생하기가 어렵게 된다. 마인드맵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일련의 생각을 훌륭하게 상기시켜준다. 마인드 맵은 영국의 토니 부잔이 1960년대 브리티시 컬럼비아대 대학원을 다닐 때 두뇌의 특성을 고려해 만들어냈다. 부잔은 일부 사람들은 그림과 상징물을 활용해 배우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들어 '마인드 맵'을 고안해 냈다고 한다. 학습법과 기억력 뿐 아니라 기업 업무능력 향상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각국의 학교들 뿐만 아니라 ibm, 골드만삭스, 보잉, gm 등 유수한 기업체들이 마인드맵 이론과 교재를 사원교육에 활용중이다.
  • 가격1,500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06.05.08
  • 저작시기2004.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4849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 편집
  • 내용
  • 가격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