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및 범위
3. 선행 연구 검토
Ⅱ. 본론
1. 초등교육 현장에서의 만화교육의 현황
1) 매체 활용 측면
2) 매체 내용 측면
2. 만화를 활용한 읽기 지도방법
1) 만화 보기를 통한 문학작품 지도
- 읽기 전 활동: 동기 유발
- 읽기 후 활동: 내용 이해(추론)
2) 만화 그리기를 통한 창의적 읽기 지도
- 읽기 후 과제의 요건
- 읽기 후 활동(만화 그리기)의 요건
Ⅲ. 요약 및 제언
Ⅳ. 참고문헌
1.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및 범위
3. 선행 연구 검토
Ⅱ. 본론
1. 초등교육 현장에서의 만화교육의 현황
1) 매체 활용 측면
2) 매체 내용 측면
2. 만화를 활용한 읽기 지도방법
1) 만화 보기를 통한 문학작품 지도
- 읽기 전 활동: 동기 유발
- 읽기 후 활동: 내용 이해(추론)
2) 만화 그리기를 통한 창의적 읽기 지도
- 읽기 후 과제의 요건
- 읽기 후 활동(만화 그리기)의 요건
Ⅲ. 요약 및 제언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추천자료
- 읽기와 쓰기의 통합에 의한 설명적 글 지도 방법 연구
- 책읽기 마인드 형성을 위한 독서지도
- 김소월의 <산유화>, <접동새> 읽기와 지도방법에 대해
- 7차 교육과정의 듣기, 읽기, 독서 영역의 교재와 지도의 실제 - 비판과 대안
- [초등교육]국어 읽기 - 양초도깨비 수업지도안
- 국어수업 지도안 - 5학년 2학기 읽기 1단원 \\\'마음 속의 울림
- 아동에게 그림그리기를 지도할 시 좀 더 창의적이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
- [역사과교육]역사과교육의 원리, 역사과교육의 지역화, 역사과교육의 수행평가(역사신문만들...
- 생활연령보다 언어연령이 느린 아이가 있다고 가정하고, 이러한 언어적 어려움을 갖고 있는 ...
- 6학년 국어 지도안-감각적 표현에 주의하며 시 읽기(세안)
- [아동발달]아동기 언어발달 - 아동기의 언어발달의 이해, 의사소통의 발달(말하기와 듣기), ...
- [언어지도] 영유아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들은 어떤 것...
- [읽기 교수-학습과정안] 5. 행복한 만남 학습지도안 | 본시 주제 : 이어질 내용 예측하며 읽기
- [국어과 본시 수업안] <황소개구리와 우리말 학습지도안-수업지도안> 국어 상 1. 읽기의 즐거...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