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광고산업의 현황과 과제에 관한 고찰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서론

2. 지역광고산업의 현황과 과제

본문내용

이 제고되기 위해서는 통합적 서비스(integrated services)능력을 향상시켜야 하는 과제가 있다. 전통적 미디어 광고 외에, 이미 중앙의 광고회사들의 외형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PR, 다이렉트 마케팅, 인터랙티브 미디어, 스포츠 마케팅 등 비광고 부문에 대한 통합적 서비스능력을 갖추어 나가는 것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 또한 앞서 언급한 광고회사들의 제반 과제들과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것들이라 하겠다.
또 하나의 과제는 광고관련 기술의 혁명적 변화에 대응해 나가는 것이다. 디지털기술은 인한 영상과 인쇄기술분야는 물론 마케팅, 서비스, 광고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 미디어, 연구개발 분야에서도 미치고 있고, 인터랙티브 미디어, 정보수집, 소비자조사 등 모든 분야에 영향을 주고 있다. 24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유지시켜주고 있는 환경에서, 지역의 광고업계는 이에 대한 투자와 연구를 해나가지 않을 수 없다. 이에 대한 금융세제상의 지원을 이끌어낼 노력도 함께 지역 업계는 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는 것이다.
그밖에도 지역의 광고산업의 과제는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광고산업이 지역에서도 산업으로서의 위상을 갖추기 위해, 광고산업의 주체인 광고회사와 광고주 그리고 각 매체사, 광고공사, 그리고 광고학계와 지방자치단체 등 이 지역 광고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것만이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는 지역 광고산업을 생존케 하고 육성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켜드리면서 또한 대구경북광고업협회가 이 같은 노력의 중심에서 기능할 수 있도록 지도편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가격7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5.04.26
  • 저작시기2005.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9462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