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회균등 개념의 변천과정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교육기회균등 개념의 변천과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산업화 이전
2.공교육의 출현.
3.미국에 있어서 교육의 평등/불평등 개념의 변화
1)초기의 개념
2)영미의 교육기회평등 개념의 변천과정
*콜맨보고서(Coleman Report)
*타일러(W.Tylor)

본문내용

장 중요한 요인이다.
2)학교의 물리적인 시설, 교육과정, 교사의 질 등은 학업성적에 매우 미미한 영향을 줌.
3)가정환경과는 별도로 학생집단의 사회적 구조는 학생의 성적에 큰 영향을 미친다.
4)환경을 통제할 수 있는 학생의 신념과 태도는 학업성적과 관계가 매우 깊다.
5)학생구성 특성과 교사의 질은 학업성적에 미치는 효과는 있으나 전체적으로 10%정도로 설명될수 있다.
*타일러(W.Tylor)
교육의 불평등요인으로서, 기술이 서로 다른 차원에서 오는 성취문제, 부모의 직업, 종교, 인종, 이웃 등의 관계로부터 오는 교육적 배경의 문제, 개인이 갖고 있는 학습능력의 문제, 학교 환경의 차이에서 오는 문제, 그 밖에도 자격증의 문제, 지위와 수입에 의한 삶의 기 회는 교육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 있다.
  • 가격8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5.03.23
  • 저작시기2005.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8928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