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Vision
2.TOWS 분석
3.Segment
(1)중국여성현황
(2)지역세분화
(3)인구통계적 세분호
4.Targeting
(1)시장상황
(2)TCP(Target Customer Profile)
5.Positioning
(1)고객 Needs 분석
- 고객상황분석
- 목표시장 소비자 욕구분석
(2)포지셔닝 맵상 Ideal Vector의 파악과 새로운 세그먼트의 창출
(3)새로운 시장 생성에 따른 잠재 경쟁자에 대한 이해
(4)경쟁사 대비 차별화 방안 (경쟁우위 요소)
(5)스포티지의 중국 시장 내 포지션 설정
6.5P
7.Artes의 런칭 전략 실행을 위한 마인드
2.TOWS 분석
3.Segment
(1)중국여성현황
(2)지역세분화
(3)인구통계적 세분호
4.Targeting
(1)시장상황
(2)TCP(Target Customer Profile)
5.Positioning
(1)고객 Needs 분석
- 고객상황분석
- 목표시장 소비자 욕구분석
(2)포지셔닝 맵상 Ideal Vector의 파악과 새로운 세그먼트의 창출
(3)새로운 시장 생성에 따른 잠재 경쟁자에 대한 이해
(4)경쟁사 대비 차별화 방안 (경쟁우위 요소)
(5)스포티지의 중국 시장 내 포지션 설정
6.5P
7.Artes의 런칭 전략 실행을 위한 마인드
본문내용
Ⅴ. Positioning
차별화 요인의 조건
① 현재 설정한 차별화 요인이 표적시장의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인가?
② 경쟁사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요인인가?
③ 다른 대안들보다 우수한 방법인가?
④ 차별점이 소비자들에게 명확히 전달될 수 있는가?
⑤ 이 대안의 가격이 고객들에게 너무 비싸지 않은가?
⑥ 경쟁제품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자사만의 독특한 요인인가?
⑦ 이 요인을 이용한 포지셔닝 전략을 통해 이익달성이 가능한가?
차별화 요인의 조건
① 현재 설정한 차별화 요인이 표적시장의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인가?
② 경쟁사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요인인가?
③ 다른 대안들보다 우수한 방법인가?
④ 차별점이 소비자들에게 명확히 전달될 수 있는가?
⑤ 이 대안의 가격이 고객들에게 너무 비싸지 않은가?
⑥ 경쟁제품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자사만의 독특한 요인인가?
⑦ 이 요인을 이용한 포지셔닝 전략을 통해 이익달성이 가능한가?
추천자료
- NC SOFT의 중국진출 마케팅사례분석(A+레포트)
-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성공사례
- 이훈 헤어칼라 중국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오로라 월드 중국진출 마케팅성공 사례 SWOT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마케팅
- 미샤 화장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이마트 중국진출 국제마케팅전략 파워포인트
- 락앤락의 중국 마케팅
- 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시장 마케팅 사례
- 이마트의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사례
- 마텔 Mattel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해결방안 제안 및 나의의견
- 스파오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과 스파오 전략제안
- 신라면 중국 마케팅 전략
- 동풍열달기아의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