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인터넷제품관리의 의의
2. 인터넷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
3. 브랜드 자산
4. 도메인 브랜드
5. 브랜드자산의 관리
6. 인터넷브랜드 구축을 위한 트래픽의 유발
2. 인터넷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
3. 브랜드 자산
4. 도메인 브랜드
5. 브랜드자산의 관리
6. 인터넷브랜드 구축을 위한 트래픽의 유발
본문내용
, 경험적 효익, 상징적효익 으로 구분
-인터넷의 상호작용적 특성은 다른 형태의 효익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
*사용이 편리하거나 빠르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해주는 기능적 효익
*사이트의사용과정에서 얻어지는 경험적 효익
*자신이 다른사람과의 동질성을 느끼게 되는 등의 상징적효익으로 구분
-인터넷브랜드의 경우에는 탐색후의 경험의 과정을 거치기보다는 영화나 컴퓨터게임처럼 경험단계가 더 중요시된다(이단계에서 강력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적 효익을 제공)
③ 브랜드 관계의 강화를 통한 브랜드 로열티의 증대
사업이 진행될수록 더 중요해지는요소는 브랜드 로얄티이다.
-단순 이용자수늘리기보다는 방문고객이 오래 동안 머무르고 계속방문하도록 유도하는 브랜드 로얄티 제공방안에 관심을 기울임
*CRM이 주요한 수단으로 등장
기존고객과의 관계유지를 통해 고객의 로얄티를 증대시킴으로써 기존고객의 유지 및 우량고객화에 초점을 둔다
④ 적절한브랜드 확장을 통한 브랜드의 긍정적 연상의 강화
소비자가 기억속에 특정브랜드와 관련하여 특유의 연상이 형성되도록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브랜드 연상제고전략이다(연상->자산형성)
-연상이 되면 브랜드확장이 잘됨
아커의 브랜드구축위한 가이트라인
-사용편리가치제공, 개인화된정보제공을 통한 긍정적인경험유발
- 브랜드연상을 풍부하게 떠올릴 수 있는 도록 지원
브랜드심볼이나 이미지릉 통해 생긴 브랜드개성과 같은 핵심적인 브랜드 연상은 인터넷고객에 각인됨
-광고, 홍보, 프로모션등 다른 커뮤니케이션방법과의 시너지를 찾는다
-로얄티가 높은 고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함
-하위브랜드의 컨텐츠를 강화하여 차별화한다
6. 인터넷브랜드 구축을 위한 트래픽의 유발
-사이트의 트랙픽을 유지하는 것이 바로 인터넷사업의 성공에 중요; 사이트충성심유발
*어떻게 하면 비용을 통제하면서 효과적으로 트랙픽을 증가시킬 것인가
도메인이름의선정, 포털의 활용, 사용자들의 관심을 증폭시키는 이벤트의 활용, 온라인과 오프라인 광고 활용의 4가지 요인
트래픽유발전략
① 포털전략
포털에 사이틀의 이름을 올려놓면 사용자가 특정회사 사이트의 이름을 이곳에서 확인
자사의 도메인이름을 주요 검색엔진에 등록(중소기업에 적합)
② 홍보와 구전의활용
인터넷은 사용자와 잠재사용자간의 의사소통의 속도를 증가시킨다
전자메일, 전자메일, 유즈넷그룹, 전자메일서비스, 온라인서비스의 포럼 상용
-사이트의 긍정적 구전은 사이트의 성장에 큰 혜택이 주여짐
-구전확산에서 가장주요한 역할은 하는 것은 의견선도자이다
③광고를 통한 고지
④트래픽 소스의 평가
표 6-6
⑤ 기타전략
신규회원확보전략
첫째, 상이트를 다른사이트보다 돋보이게 함
-좋은 도메인선정, 검색엔진과 디렉터리 사이트에 자사사이트의 이름이 상위에 올려질 수있도록 하고 , 사이트알리기위하여 홍보강화 및 온라인 광고활용, 제휴프로그램활용
둘째, 기존 고객회원의 사이트에 대한 충성심을 제고
셋째, 사이트의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증가
넷째, 인터넷구전의확산에 대비
야후의 브랜드구축
n 첫째, 높은브랜드 인지도형성-친근감조성, 재미와 호감을 줌, 검색엔진과는 달리 직접사람들이 검색하여 기록하는 디렉토리 서비스를 제공
둘째, 꾸준한 홍보활동의 결과로 보아야 함
-초기에 인터넷의 활용성 적극홍보 및 창업자의 상징성강화전략추구
셋째, 끊임없는 변화추구; 초기의 검색기능에서 메일과 쇼핑, 커뮤니티 및 엔터테인먼트기능까지 제공하는 인터넷종합 미디어 회사로서의 성장 가능성제시
향후 기존 미디어회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오프라인 미디어의 활발한 사용을 통해 보다 탄탄 한 브랜드 인지도 구축과 트래픽유발 달성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업체와 연계하여 볼 수 있는 야후의 구축이 시급
-인터넷의 상호작용적 특성은 다른 형태의 효익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
*사용이 편리하거나 빠르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해주는 기능적 효익
*사이트의사용과정에서 얻어지는 경험적 효익
*자신이 다른사람과의 동질성을 느끼게 되는 등의 상징적효익으로 구분
-인터넷브랜드의 경우에는 탐색후의 경험의 과정을 거치기보다는 영화나 컴퓨터게임처럼 경험단계가 더 중요시된다(이단계에서 강력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적 효익을 제공)
③ 브랜드 관계의 강화를 통한 브랜드 로열티의 증대
사업이 진행될수록 더 중요해지는요소는 브랜드 로얄티이다.
-단순 이용자수늘리기보다는 방문고객이 오래 동안 머무르고 계속방문하도록 유도하는 브랜드 로얄티 제공방안에 관심을 기울임
*CRM이 주요한 수단으로 등장
기존고객과의 관계유지를 통해 고객의 로얄티를 증대시킴으로써 기존고객의 유지 및 우량고객화에 초점을 둔다
④ 적절한브랜드 확장을 통한 브랜드의 긍정적 연상의 강화
소비자가 기억속에 특정브랜드와 관련하여 특유의 연상이 형성되도록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브랜드 연상제고전략이다(연상->자산형성)
-연상이 되면 브랜드확장이 잘됨
아커의 브랜드구축위한 가이트라인
-사용편리가치제공, 개인화된정보제공을 통한 긍정적인경험유발
- 브랜드연상을 풍부하게 떠올릴 수 있는 도록 지원
브랜드심볼이나 이미지릉 통해 생긴 브랜드개성과 같은 핵심적인 브랜드 연상은 인터넷고객에 각인됨
-광고, 홍보, 프로모션등 다른 커뮤니케이션방법과의 시너지를 찾는다
-로얄티가 높은 고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함
-하위브랜드의 컨텐츠를 강화하여 차별화한다
6. 인터넷브랜드 구축을 위한 트래픽의 유발
-사이트의 트랙픽을 유지하는 것이 바로 인터넷사업의 성공에 중요; 사이트충성심유발
*어떻게 하면 비용을 통제하면서 효과적으로 트랙픽을 증가시킬 것인가
도메인이름의선정, 포털의 활용, 사용자들의 관심을 증폭시키는 이벤트의 활용, 온라인과 오프라인 광고 활용의 4가지 요인
트래픽유발전략
① 포털전략
포털에 사이틀의 이름을 올려놓면 사용자가 특정회사 사이트의 이름을 이곳에서 확인
자사의 도메인이름을 주요 검색엔진에 등록(중소기업에 적합)
② 홍보와 구전의활용
인터넷은 사용자와 잠재사용자간의 의사소통의 속도를 증가시킨다
전자메일, 전자메일, 유즈넷그룹, 전자메일서비스, 온라인서비스의 포럼 상용
-사이트의 긍정적 구전은 사이트의 성장에 큰 혜택이 주여짐
-구전확산에서 가장주요한 역할은 하는 것은 의견선도자이다
③광고를 통한 고지
④트래픽 소스의 평가
표 6-6
⑤ 기타전략
신규회원확보전략
첫째, 상이트를 다른사이트보다 돋보이게 함
-좋은 도메인선정, 검색엔진과 디렉터리 사이트에 자사사이트의 이름이 상위에 올려질 수있도록 하고 , 사이트알리기위하여 홍보강화 및 온라인 광고활용, 제휴프로그램활용
둘째, 기존 고객회원의 사이트에 대한 충성심을 제고
셋째, 사이트의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증가
넷째, 인터넷구전의확산에 대비
야후의 브랜드구축
n 첫째, 높은브랜드 인지도형성-친근감조성, 재미와 호감을 줌, 검색엔진과는 달리 직접사람들이 검색하여 기록하는 디렉토리 서비스를 제공
둘째, 꾸준한 홍보활동의 결과로 보아야 함
-초기에 인터넷의 활용성 적극홍보 및 창업자의 상징성강화전략추구
셋째, 끊임없는 변화추구; 초기의 검색기능에서 메일과 쇼핑, 커뮤니티 및 엔터테인먼트기능까지 제공하는 인터넷종합 미디어 회사로서의 성장 가능성제시
향후 기존 미디어회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오프라인 미디어의 활발한 사용을 통해 보다 탄탄 한 브랜드 인지도 구축과 트래픽유발 달성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업체와 연계하여 볼 수 있는 야후의 구축이 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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