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제품 및 브랜드자산의 관리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인터넷제품 및 브랜드자산의 관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인터넷제품관리의 의의

2. 인터넷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

3. 브랜드 자산

4. 도메인 브랜드

5. 브랜드자산의 관리

6. 인터넷브랜드 구축을 위한 트래픽의 유발

본문내용

, 경험적 효익, 상징적효익 으로 구분
-인터넷의 상호작용적 특성은 다른 형태의 효익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
*사용이 편리하거나 빠르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해주는 기능적 효익
*사이트의사용과정에서 얻어지는 경험적 효익
*자신이 다른사람과의 동질성을 느끼게 되는 등의 상징적효익으로 구분
-인터넷브랜드의 경우에는 탐색후의 경험의 과정을 거치기보다는 영화나 컴퓨터게임처럼 경험단계가 더 중요시된다(이단계에서 강력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적 효익을 제공)
③ 브랜드 관계의 강화를 통한 브랜드 로열티의 증대
사업이 진행될수록 더 중요해지는요소는 브랜드 로얄티이다.
-단순 이용자수늘리기보다는 방문고객이 오래 동안 머무르고 계속방문하도록 유도하는 브랜드 로얄티 제공방안에 관심을 기울임
*CRM이 주요한 수단으로 등장
기존고객과의 관계유지를 통해 고객의 로얄티를 증대시킴으로써 기존고객의 유지 및 우량고객화에 초점을 둔다
④ 적절한브랜드 확장을 통한 브랜드의 긍정적 연상의 강화
소비자가 기억속에 특정브랜드와 관련하여 특유의 연상이 형성되도록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브랜드 연상제고전략이다(연상->자산형성)
-연상이 되면 브랜드확장이 잘됨
아커의 브랜드구축위한 가이트라인
-사용편리가치제공, 개인화된정보제공을 통한 긍정적인경험유발
- 브랜드연상을 풍부하게 떠올릴 수 있는 도록 지원
브랜드심볼이나 이미지릉 통해 생긴 브랜드개성과 같은 핵심적인 브랜드 연상은 인터넷고객에 각인됨
-광고, 홍보, 프로모션등 다른 커뮤니케이션방법과의 시너지를 찾는다
-로얄티가 높은 고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함
-하위브랜드의 컨텐츠를 강화하여 차별화한다
6. 인터넷브랜드 구축을 위한 트래픽의 유발
-사이트의 트랙픽을 유지하는 것이 바로 인터넷사업의 성공에 중요; 사이트충성심유발
*어떻게 하면 비용을 통제하면서 효과적으로 트랙픽을 증가시킬 것인가
도메인이름의선정, 포털의 활용, 사용자들의 관심을 증폭시키는 이벤트의 활용, 온라인과 오프라인 광고 활용의 4가지 요인
트래픽유발전략
① 포털전략
포털에 사이틀의 이름을 올려놓면 사용자가 특정회사 사이트의 이름을 이곳에서 확인
자사의 도메인이름을 주요 검색엔진에 등록(중소기업에 적합)
② 홍보와 구전의활용
인터넷은 사용자와 잠재사용자간의 의사소통의 속도를 증가시킨다
전자메일, 전자메일, 유즈넷그룹, 전자메일서비스, 온라인서비스의 포럼 상용
-사이트의 긍정적 구전은 사이트의 성장에 큰 혜택이 주여짐
-구전확산에서 가장주요한 역할은 하는 것은 의견선도자이다
③광고를 통한 고지
④트래픽 소스의 평가
표 6-6
⑤ 기타전략
신규회원확보전략
첫째, 상이트를 다른사이트보다 돋보이게 함
-좋은 도메인선정, 검색엔진과 디렉터리 사이트에 자사사이트의 이름이 상위에 올려질 수있도록 하고 , 사이트알리기위하여 홍보강화 및 온라인 광고활용, 제휴프로그램활용
둘째, 기존 고객회원의 사이트에 대한 충성심을 제고
셋째, 사이트의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증가
넷째, 인터넷구전의확산에 대비
야후의 브랜드구축
n 첫째, 높은브랜드 인지도형성-친근감조성, 재미와 호감을 줌, 검색엔진과는 달리 직접사람들이 검색하여 기록하는 디렉토리 서비스를 제공
둘째, 꾸준한 홍보활동의 결과로 보아야 함
-초기에 인터넷의 활용성 적극홍보 및 창업자의 상징성강화전략추구
셋째, 끊임없는 변화추구; 초기의 검색기능에서 메일과 쇼핑, 커뮤니티 및 엔터테인먼트기능까지 제공하는 인터넷종합 미디어 회사로서의 성장 가능성제시
향후 기존 미디어회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오프라인 미디어의 활발한 사용을 통해 보다 탄탄 한 브랜드 인지도 구축과 트래픽유발 달성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업체와 연계하여 볼 수 있는 야후의 구축이 시급

추천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04.07.07
  • 저작시기2004.0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5970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