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광고상황분석
2. 광고전략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4. 광고 매체 전략
2. 광고전략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4. 광고 매체 전략
본문내용
체크하는 방법이다.
시청률은 크게 가구 시청률과 개인 시청률로 나눌수 이다.
*가구 시청률-TV를 가지고 있는 가구중에서 특정한 프로그램을 시청한 가구를 비율로 나타낸 것
*개인 시청률-TV를 소유한 개인 중에서 특정프로그램을 시청한 개인을 비율로 나타낸 것
(3)매체 심층 조사
3 광고매체 전략
(1)매체 타입의 선택
1미디어 믹스-매체선택과 같은 뜻으로 사용되기도 하고 광고 매체를 복합적으로이용하는 형식을 나타내기도 한다.이론적 기준은 목표소비자의 매체 접촉도에 의해 조합된다고 볼 수있다.
2매체 비클, 매체 유니트 확정-매체비클은 구체적인 매체수단으로 예를 들면 조선일보 중앙일보,TV는 MBC,KBS 등이다.매체비클의 선택은 목표소비자와 가격이 주된결정요인
매체유니트는 매체에 방송되거나 게제되는 광고에 대한 목표소비자의 성향과 광고물의 크리에이티브의 형태 등을 감안하여 선택.
(2)매체 스케줄-광고 스케줄링의 유형은 크게 연속형,집중형,파동형으로 나누어진다.연속형은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광고를 집행.집중형은광고를 특정기간에 집중.파동형은 연속형과집중형을 결합시킨 것으로 일정기간 광고가 연속적으로 집해되지만 특정기간에 광고량을 보다 많이 집행하는 형태
시청률은 크게 가구 시청률과 개인 시청률로 나눌수 이다.
*가구 시청률-TV를 가지고 있는 가구중에서 특정한 프로그램을 시청한 가구를 비율로 나타낸 것
*개인 시청률-TV를 소유한 개인 중에서 특정프로그램을 시청한 개인을 비율로 나타낸 것
(3)매체 심층 조사
3 광고매체 전략
(1)매체 타입의 선택
1미디어 믹스-매체선택과 같은 뜻으로 사용되기도 하고 광고 매체를 복합적으로이용하는 형식을 나타내기도 한다.이론적 기준은 목표소비자의 매체 접촉도에 의해 조합된다고 볼 수있다.
2매체 비클, 매체 유니트 확정-매체비클은 구체적인 매체수단으로 예를 들면 조선일보 중앙일보,TV는 MBC,KBS 등이다.매체비클의 선택은 목표소비자와 가격이 주된결정요인
매체유니트는 매체에 방송되거나 게제되는 광고에 대한 목표소비자의 성향과 광고물의 크리에이티브의 형태 등을 감안하여 선택.
(2)매체 스케줄-광고 스케줄링의 유형은 크게 연속형,집중형,파동형으로 나누어진다.연속형은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광고를 집행.집중형은광고를 특정기간에 집중.파동형은 연속형과집중형을 결합시킨 것으로 일정기간 광고가 연속적으로 집해되지만 특정기간에 광고량을 보다 많이 집행하는 형태
추천자료
- 위성 dmb tu 광고 기획서
- [마케팅원론]광고사례분석 - 삼성생명 마케팅전략 및 광고분석(A+리포트)
- (생활속의언어)2009년 1월 1일 이후의 광고를 대상으로 광고언어의 특징 분석(총 6개의 광고...
- [마케팅원론] 광고사례분석 - 삼성생명 마케팅전략 및 광고분석
- 위니아 에어컨 광고 기획서
- 이동통신사kt f광고분석, 통신사, kt,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
- (A+레포트) 광고의 개념 및 종류와 특징분석, 기능과 역기능, 성공전략, 광고 성공과 실패 사...
- 광고사례 분석 (방송광고3개, 인쇄광고2개)
- [구인, 구인과 구인업체개척사업, 구인과 구인광고, 구인과 구직, 구인과 수시채용, 구인업체...
- [이태리광고][이탈리아광고][이태리][이탈리아][광고][매체]이태리광고(이탈리아광고)의 특징...
- [기업광고][기업][광고, 기업광고 효과연구][계층적 효과]기업광고의 효과연구, 기업광고의 ...
- [기업분석][기업][기업광고분석][기업교육분석][기업재무제표분석][기업경영분석][기업대화분...
- 맥심CF분석,맥심커피분석,맥심광고분석, 커피 시장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