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_최신양식] 2024 사회복지현장실습 보고서(최종본, 실습일지 28회차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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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방통대_최신양식] 2024 사회복지현장실습 보고서(최종본, 실습일지 28회차 포함)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실습제본 표지

1-1. 사회복지현장실습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2. 실습신청서

3. 실습생 프로파일

4. 실습생 출근부

5. 실습일정 및 내용

6. 실습기관 분석보고서

7. 실습일지(28회차)

8. 실습종결보고서

본문내용

고 활용한다.
24. 전문적 관계형성에서 동정과 감정이입을 구별하여 적용한다.
25. 주변의 자원을 파악하고 그것을 활용하려고 노력한다.
26. 비심판적이며 경청과 수용의 태도를 갖는다.
27. 클라이언트의 능력과 동기의 한계를 수용한다.
28. 실습지도자가 지시한 것을 잘 파악하여 실행에 옮긴다.
개인에 대한 개입
29. 클라이언트가 표현한 의사소통과 암시적인 의사소통을 이해한다.
30. 실습생이 의도한 바를 클라이언트에게 명확하게 전달한다.
31.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상황에 관련된 정확한 자료를 수집한다.
32. 수집된 자료를 체계적으로 종합하고 이론에 기초하여 사정한다.
33. 클라이언트 가족 등 주변의 지지자원을 활용한다.
34. 클라이언트와 환경의 상호역동성의 이해아래 개입목표와 전략을 수립한다.
35. 개입목표에 따라 클라이언트의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한다.
가족에 대한 개입
36. 가족의 역동성을 파악하고 가족상황에 관련된 정확한 자료를 수집한다.
37. 가족의 구조를 명확히 이해하여 필요한 가족개입의 기술을 활용한다.
38. 가족의 상호역동성의 이해아래 개입목표와 전략을 수립한다.
39. 가족 구성원을 개별화하고 성원들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도록 유도한다.
집단에 대한 개입
40. 집단 역동을 파악하여 의미 있는 개입으로 집단을 지도한다.
41. 집단에서 주 진행자와 보조진행자의 의미와 역할을 알고 실천한다.
42. 집단의 구조를 명확히 하고 필요한 집단지도의 기술을 활용한다.
43. 집단 성원을 개별화하고 성원간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도록 한다.
44. 집단의 목적에 대해 정확히 사정한다.
45. 정확한 사정에 입각하여 적절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한다.
46. 집단의 상호작용이 목적 지향적이고 성원들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도록 한다.
항목
내용
1
2
3
4
5
지역
사회에 대한 개입
47. 지역주민들이 지역사회의 요구와 문제를 파악하도록 돕는다.
48. 파악된 지역사회요구를 사회행동으로 계획하고 실행한다.
49. 지역사회구조와 권력에 대해 이해하고 그 지역사회 상황을 정확히 파악한다.
50. 지역사회자원을 정확히 파악하고 접근한다.
정책

행정
분야
51. 정책형성 및 개선과 관련된 이해집단들의 문제 상황 및 요구와 정책발의자들 및 집행자들의 이해관계를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이해한다.
52. 정책형성 및 개선과 관련된 이해집단과 건설적이고 전문적인 관계를 맺는다.
53. 문제 상황에 적합한 정책대안을 개발하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54. 기본정보를 정확히 사용하며 실증적인 자료 분석의 지식을 갖고 문제를 분석한다.
55. 사회복지행정체계 및 전달체계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한다.
기관
고유
항목*
56.
57.
58.
59.
60.
* 기관 고유 항목에는 기관의 특성과 실습상황에 맞는 평가항목을 실습지도자가 추가적으로 직접 기입하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총 평
( ※ 실습생의 실천가로서의 장단점 및 대학에 대한 건의)
평가문항
개수
총점
평균
(총점 ÷ 평가문항개수)
(※ 기록 후 테이프 부착 후 실습지도자 서명 요망)
평점부여
※ 여기에 부여하는 평점은 실습생이 받게 되는 성적표상의 최종 평점은 아닙니다. 교육기관 실습지도 점수와 함께 사회복지현장실습 평점 부여 시 주요 고려사항이 됩니다.
□ A+
□ B+
□ C+
□ D+
□ F
□ A0
□ B0
□ C0
□ D0
□ A-
□ B-
□ C-
□ D-
실습지도자 : 인
기 관 장 : 인
☞Tip- 점수 기준: 평가항목 중 해당되는 항목을 평가하여 평가한 문항으로 나누면 5점 만점 중 학생의 점수 평점이 됨. 5점~4.5점 사이는 A대의 점수 부여, 4.4~4.0점 사이는 B점수 대, 3.9~3.5사이는 C점수 대, 3.4~3사이는 D점수 대 2.9 이하는 F./ 각 점수 대의 +, 0, -는 점수범위의 분포에 따라 적절히 부여할 수 있음
서식 14. 실습지도교수 평가서 (지도교수용-학사정보시스템)
2024학년도 1학기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지도 평가서
1. 실습생 현황
소속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지역대학
학번
성명
실습기간
2. 실습기관 명 :
3. 실습기관 주소 :
(☎ )
4. 실습지도교수명:
5. 실습생 평가(실습생의 학번, 성명을 반드시 기록할 것)
학 번
-
성 명
실습기관 평가
(50점)
실습지도교수 평가
최종점수
(100점)
세미나 참석
(10점)
학교과제(교과목수강)(10점)
실습종결서류 평가
(30점)
* 실습생 평가점수 위에 투명테이프를 붙여주십시오
* 평가점수 수정 시에는 반드시 평가자의 인장을 찍어주십시오
년 월 일
실습지도교수 (서명 또는 날인)
위 사실을 확인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 지역대학장 귀하
서식 15. 실습지도 실적 결과 (지도교수용-학사정보시스템)
( )월 실습지도 실적 결과
실습지도교수 :
(인)
학과장 :
(인)
번호
일시
(시간)
실 습 지 도 내 용
비고
1
2
3
4
5
6
7
8
9
10
11
학생현황
총 : 명
총 지도시간
( )시간
서식 16. 사회복지현장실습 기관방문지도 보고서 (지도교수용-학사정보시스템)
사회복지현장실습 기관방문지도 보고서
1. 실습지도교수:
2. 실습생 현황
실습생 성명
학번
실습기간
실습기관명
실습기관 주소
3. 실습지도일:
4. 방문지도내용
서식 17. 사회복지현장실습 일정 변경 신청서 (실습기관용)
사회복지현장실습 일정 변경 신청서
실습기관명
실습
지도자
실습생 정보
일정 변경내용
소속기관
성 명
변경전
변경후
**지역아동센터
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4학년
이**
2019.7.1
~ 7. 31
2019. 7.25
~ 8.31
변경사유 : 기관의 행사일정으로 인해 실습일정 조정 필요함
2019. 7. 1.
**지역아동센터장 (직인-필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장 귀하
※ 실습일정 변경 신청서는 실습교육 종료전까지 제출바랍니다.
- 실습일정 변경 사유 : 실습기관 사유에 의한 변경만 가능하며, 결석등 학생사정에 의한 일정 변경은 해당되지 않음.
- 실습일정이 변경된 학생은 실습기관에서 발급받은 신청서를 실습지도교수님께 직접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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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5페이지
  • 등록일2024.05.14
  • 저작시기202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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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12508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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