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7세) 하반기 9월~2월 관찰일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5세 (7세) 하반기 9월~2월 관찰일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내자유놀이시간에 쇼파에 앉지않고 쇼파에 서서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위험할수 있다는걸 알려주니 쇼파에 앉아서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운동
교사의 손을 잡고 산책을 한 후 농구장에 도착하여 손을 놓아주자 농구 골대가 있는 곳으로 뛰어간다. “어디가, OO야” 라고 OO가 있는 곳을 향해 달려가자 OO가 반대방향으로 뛰어간다. 교사가 “OO 잡으러 가자”라고 말하며 손을 펼치자 OO가 미소를 보이며 교사를 피해 도망가기도 하고 교사를 향해 달려오기도 한다.
의사소통
등원을 하여 교실 문을 열고 “선생님 저 왔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이거 봐요 제가 태권도에서 심사해서 파란띠 됐어요 다음에 또 심사 본대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우와 정말 대단하다~ 이제 파란띠예요? 파란띠 다음은 무슨 띠지?” 라고 말하자 머리를 긁적이며 “음.. 무슨 띠인지는 까먹었어요 다음에 말해줄게요” 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역할 영역에서 가서 겨울철 간식 가게 놀이를 한다. 주인 역할을 맡은 OO는 “내가 붕어빵이랑 군밤 만들어줄게.”라고 말한다. 가스렌지 위에 후라이팬을 올려 놓은 OO는 붕어빵 모형을 올려놓고 뒤집개로 뒤집는다. 손님이 와서 붕어빵 얼마냐고 물어보자 “오백원입니다.” 라고 말한다.
만5세 관찰일지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OO에게 동요‘아기다람쥐 또미\'를 들려주자 \"어이거 나아는데\" 라고 이야기하며 적극적으로 노래를 부르며 교사를 따라 신체를 움직이며 율동을 한다
자연탐구
OO가 돌림판에 있는 그림을 보며 겨울철 날씨를 알아본다. 돌림판을 돌려 멈춘 날씨를 보고 날씨를 경험해 본 느낌을 이야기 하며 몸으로 표현한다.
2학기 발달평가
OO는 하루 일과를 즐겁게 경험하며 보낼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교사가 알려주니 지시를 따르며 안전하게 놀이 할 수 있다. OO가 넓은 농구장을 뛰어다니며 신체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교사가 상호작용하여 함께 놀이하고 농구장 주변의 환경을 함께 탐색하며 이야기 나누기를 시도했다. 겨울철 간식 가게 극 놀이에 흥미를 가지고 주인 역할이 되어서 다양한 소품을 이용해서 붕어빵을 만들어보고, 가격을 책정해서 판매하는 극 놀이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모습이었다. OO는 신체를 움직이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몸을 잘 움직일 수 있다.
  • 가격4,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4.05.12
  • 저작시기2024.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5079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